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싱싱한 먹거리와 섬 특유의 정통이 살아있는 위도 여행

위도는 전라북도 부안군 위도면에 딸린 섬으로 격포항에서 14㎞ 떨어져 있으며, 정기여객선으로 50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조기파시로 유명하며 풍성한 먹을거리가 있고 섬 특유의 민속과 전통이 생생하게 살아 있다. 관광명소로는 위도팔경, 위도 띠뱃놀이, 위도관아, 위도해수욕장, 내원암, 미영금해변 등이 있다. 

위도는 여러 개의 보배 같은 섬들 중 으뜸의 자리에 놓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아름답고 풍요로운 섬이다. 쉬도에는 여러 가지 매력이 있지만 그중 가장 먼저 꼽을 만한 것은 육지에서 가까이에 있으면서 섬의 특징을 모두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대부분의 섬들은 육지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찾아가기가 어렵다.



위도에는 바다와 갯벌에서 건져 올린 싱싱하고 풍성한 먹을거리가 있고, 섬 특유의 민속과 전통이 생생하게 살아 있다는 점이다. 뿐만 아니라 조기 파시로 유명한 섬이었으며, 위도 남쪽 바다가 바로 조기잡이의 보물창고였던 칠산어장이다. 갯벌 체험과 낚시, 등산까지 마음 놓고 즐길수 있으니 위도만한 섬이 다른 곳에 얼마 없다. 

벌금선착장 뒤편에 위도해수욕장이 있다. 깊숙한 만 안에 펼쳐진 고운 모래와 맑은 물로 유명한 위도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이다. 차바퀴도 안 빠져 흔히 공설운동장으로 불린다. 고운 모래사장이 길이 1㎞ 가 넘게 펼쳐져 있다. 수심이 얕아서 가족 피서지로 알려져 있다. 깊은금, 미영금, 논금 등에서 자연의 여유로움을 느껴보자.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위도
주소 : 전라북도 부안군 위도면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부안 솔섬은 아담하고 조용한 해넘이가 특징이다.

부안 솔섬은 전북 부안군 변산면 도청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아담한 해넘이와 조용한 해넘이가 특징이다. 전라북도 학생해양수련원이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솔섬은 해변과 멀지 않은 곳에 자

withbeatles.tistory.com

 

 

국내 3대 전나무 숲길 중 하나인 부안 내소사 전나무 숲길에서 눈 내린 길을 걸어보세요

부안 내소사 전나무 숲길은 전북 부안군 진서면 석포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사찰에 들어가기 전까지 이어지는 전나무 숲길이 길게 펼쳐져 있다. 경건함과 마음의 안정을 느끼면서 걸어들어가 보

withbeatles.tistory.com

 

 

부안 변산반도 국립공원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

부안의 바닷길을 걸으면서 절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곳을 찾아보자. 변산반도국립공원을 끼고 걸을 수 있도록 조성된 마실길은 서해의 풍광과 바닷가 기암괴석, 솔향과 바닷내음, 부드러운 흙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