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는 2023년 8월 4일부터 2023년 8월 6일까지 송림공원 및 섬진강일원에서 펼쳐진다. 2015년부터 개최된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는 섬진강의 문화 ,하동재첨, 축제를 결합한 종합 관광, 산업축제의 가능성을 제시한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로 매년 7~8월경 하동 송림고우언과 섬진강변에서 개최된다.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는 무더운 더위 속에서 뜨거운 열정과 동서화합을 느낄 수 있는 축제이다. 공연프로그램으로 정두수 전국 가요제 축하공연, 개막식 식전공연, 축하공연, 지역 희망 나눔 공연, 섬진강 치맥 페스티벌, 축하공연, 우리가족을 자랑합니다, 축하공연 등이 진행된다.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의 대표프로그램으로는 섬진강 황금재첩을 찾아라!는 축제기간에 진행하며 참가비는 10,000원이며 축제장 및 인근 식당 사용가능한 7천원 쿠폰을 증정한다. 섬진강 속에 숨어있는 황금재첩모형을 찾을 경우 1돈 가량의 황금재첩 증정하며 일반재첩모형을 찾을 경우 농특산품 증정이 있다.
섬진강 거랭이 재첩잡이 체험은 축제기간 계속 진행하며, 섬진강 황금재첩을 찾아라!를 진행한 후에 운영한다. 참가비는 10,000원이며 축제장 및 인근 식당 사용가능한 7천원 쿠폰을 증정한다. 3kg이상 재첩 채취 시 재첩가공품으로 교환을 해준다. 송림공원은 힐리의 장, 주차광장 만남의 장, 섬진강 체험의 장, 송림공원 물놀이장
<축제 개요>
축제명 :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축제기간 : 2023.08.04(금) ~ 08.06(일)
장소 : 경상남도 하동 송림공원 및 섬진강일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하동 가볼만한곳 추천 여행코스
▶ 토지의 무대 최참판댁과 하동 평사리공원, 청매실농원
▶금오산과 백련리 도요지, 한려해상국립공원과 화개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