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 봉자페스티벌은 여름축제로 2023년 7월 27일부터 2023년 8월 6일까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봉자페스티벌은 평소에 만나기 어려운 자생식물을 활용한 우리꽃 축제로 봉화 자생꽃 페스티벌의 줄임말이다. 우리 산야에서 자라는 다양한 자생식물을 만날 수 있고 백두대간 정체성을 알수 있다.
백두대간의 ESG가치를 반영하는 문화행사와 볼거리가 가득하다. 특히 지역농가에서 직접키운 꽃으로 축제장을 연출하여 지역소득창출 및 지역농가에서 직접 키운 꽃으로 축제장을 연출하여 지역소득창출 및 지역상생을 도모하고 있는 착한 축제다. 봉자페스티벌은 여름과 겨울 두차례 진행된다.
봉자페스티벌은 털부처꽃, 구절초 등 우리 산야에 즐겨 볼 수 있는 자생식물로 수목원을 꾸미고, 백두대간 신촌을 테마로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행사를 선사하고 일상에 지친 여러분들에게 대자연속 쉼을 제공한다. ESG는기업의비재무적요소인환경,사회,지배구조를뜻하는말로지속가능한발전을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백두대간 수목원에는 방문자센터, 진입광장, 어린이정원, 모험의 숲, 식물분류원, 약용식물원, 트램 출발역, 수변생태원, 겨울정원, 덩굴정원, 추억의 정원, 무지개정원, 휴가든, 돌틈정원, 어린이무궁화동산, 장미정원, 나비정원 등이 자리하고 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도시속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국민이 행복한 수목원이다.
<축제 개요>
축제명 : 백두대간 봉자페스티벌
축제기간 : 2023년 7월 27일부터 2023년 8월 6일까지
장소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