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에는 화담숲, 율봄식물원, 숲속곰디체험학교, 하늘애딸기체험농장, 라까시나 이태리, 남한산성, 금원수목원, 곤지암도자공원, 엘림랜드, 팔당물안개공원, 경안천습지생태공원, 곤지암반디숲, 숲속에딸기, 퇴촌식물원, 팔당전망대, 수어장대, 청석공원, 일본군 위안부 역사관, 중대물빛공원, 무갑산 등이 있다.
화담숲은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에 자리하고 있으며, LG상록재단이 우리 숲의 생태계를 복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5만평의 대지에 4300여종의 국내외 자생 및 도입식물을 17개 테마원으로 조성한 생태수목원이다. 호담 숲의 화담은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다라는 의미로 화담숲은 인간과 자연이 교감할 수 있는 생태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율봄식물원은 광주시 퇴촌면 태허정로 267-54에 자리하고 있으며, 꿈같이 펼쳐진 팔당 호반에 인접한 2만여 평의 청정지역에 주제별 자연예술테마로 마련되어 있어 넉넉한 휴식과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이다. 도예체험, 천연허브비누 만들기, 아로마 양초 만들기, 천연 화장품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놓고 있다. 자연 체험의 기회다.
남한산성은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산 23에 자리하고 있으며, 남북국시대 통일신라 시기에 축조되어 조선시대 수도 한양을 지키던 성곽이다. 신라 주장성의 옛터였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봉암성, 한봉성, 신남성 등 3개의 외성과 5개으이 옹성도 함께 연결되어 견고한 방어망을 구축하고 있다. 방어 시설과 관청, 군사훈련 시설 등이 남아 있다.
곤지암도자공원은 광주시 곤지암읍 경충대로 727에 자리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부지가 구석기 유적지이며 조선시대 왕실에 백자를 제조, 납품하는 관요가 운영되던 유서 깊은 곳이다. 곤지암도자공원은 20만 평 규모로 조각공원, 도자쇼핑몰, 복합문화홀, 공연장, 구석기 체험마당, 중앙호수광장이 조성되어 보고, 체험하고 즐기는 체험형 복합문화공간이다.
팔당물안개공원은 광주시 남종면 귀여리 596에 자리하고 있으며 원래 명칭은 귀여섬이였으나 최근에 지금의 명칭으로 변경 되었다. 다목적광장, 시민의 숲, 희망의 숲, 코스모스길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가을이면 길을 따라 코스모스들이 한가득 피어나 코스모스 명소로도 유명하다. 자전거 길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대여소에는 다양한 자전거를 빌려준다.
경안천습지생태공원은 광주시 퇴촌면 정지리 525에 자리하고 있으며, 경안천을 통하여 팔당호 상수원으로 유입되는 오염물질을 수변식물을 통해 수질을 개선하여 동식물들에게 깨끗한 서식처를 제공하고 도시민에게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친환경적이고 안락한 휴식처를 제공하기 위하여 조성하였다. 연밭위를 지나는 목재 데크, 철새조망대 등이 있다.
수어장대는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815-1에 자리하고 있으며 남한산성 수어장대는 수어청의 장수가 군사를 지휘하던 군사시설이다. 서장대라고도 불렸으며 남한산성의 서쪽 주봉인 청량산 정상에 자리하여 성의 안쪽과 바깥쪽을 굽어볼 수 있는 관측소의 역할을 하였다. 수어장대는 전면 5칸, 측면 4칸의 중층 누각건물이다.
중대물빛공원은 광주시에 있는 수변공원으로 홍중저수지가 그 기능을 잃게 됨에 따라 그 자리에 공원을 조성하였으며 광주시에서는 처음 생기는 수변공원이었다. 공원에는 다양한 종류의 나무들이 심어져 있으며 사랑나무로 불ㄹ우는 연리목이 자리하고 있다. 장미터널, 작은 도서관, 연꽃로드, 분수광장, 전망대, 아치목교, 자연학습장 등의 시설이 있다.
무갑산은 광주시 초월읍에 자리하고 있으며 초월읍, 퇴촌면, 곤지암읍의 경계에 있는 높이 578m의 산이다. 능선에서 앵자봉, 관산, 양자산으로 연결되어 있다. 능선은 완경사와 급경사가 반복되면서 고도가 점덤 높아진다. 산행지로 별로 알려지지 않은 산으로 호젓한 산길로 가족들과 함께 산행하기에 좋다. 무갑이에서, 쌍령리에서 올라가는 2코스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