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폴란드 여행 바다가 아름다운 시비노이시치에

 

폴란드의 시비노이시치에는 바다가 아름다운 이색 여행지이다. 시비노이시치에는 폴란드 북서부 발트해 연안의 항구 도시로 19세기에 건설된 등대로 올라가 탁 트인 바다 풍경을 감상하고 폴란드에서 가장 넓은 해변에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독일과 국경이 맞닿아 있어서 두 나라의 문화가 섞인 묘한 매력을 찾아볼 수 있다.

 

 

폴란드는 중부 유럽 발트해에 면한 나라로 10세기에 전성기를 맞았다. 1795년 프로이센, 러시아, 오스트리아 3국에 의해 분할된 후 1918년 독립하였으나 제2차 세계대전으로 서부 지역은 독일에, 동부 지역은 소련에 분할 점령되었고 1945년에 해방되었다. 정식명칭은 폴란드공화국으로 수도는 바르샤바이며 폴란드어를 공용어로 사용하고 있다.

 

 

바르샤바는 폴란드의 수도로 마조비에츠키에주의 주도이다. 폴란드 최대 도시이며 폴란드 중동부의 마조비에츠키의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다. 독일 북부에서 시작해 폴란드를 지나 러시아평원에 이르는 구조평야의 일부인 비스와강 중류유역에 있으며 비스와강이 이 도시를 관통하여 흐른다. 1980년 바르샤바 역사 지구 전체가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폴란드과학아카데미를 비롯 1818년에 창립된 바르샤바대학, 1826년에 창립된 공과대학 등의 교육기관이 있고 국립박물관, 역사박물관, 오페라극장, 국립도서관, 바르샤바공공도서관 등의 문화예술 공간이 많다. 남쪽 근교에는 얀 3세의 여름별장이었던 바로크양식의 빌라노프 궁전, 14세기 고딕양식인 성 요한 성당 등 오래된 교회들이 많이 있다.

 

북동쪽으로 러시아연방, 동쪽으로 리투아니아, 벨라루스, 우크라이나, 남쪽으로 슬로바키아, 체코, 서쪽으로 독일과 국경을 접하며 북쪽으로는 리투아니아, 발트해에 면한다. 1980년대 들어와서 바웬사가 이끄는 자유노조 연대를 중심으로 민주화운동이 꾸준히 전재되었고 1990년 바웨사가 전후 첫 민선 대통령이 되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