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여행코스 가볼만한곳 대표적인 강릉 여행지

 

강원도 여행코스를 살펴보면

가볼만한곳이 참 많은 강원도다

그 중에서 이번에 살펴볼 곳은

대표적인 강원도 여행지인

강릉 여행코스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죽헌

 

 

 

강원도 여행코스에서 이번에 살펴볼 강원도 강릉에는 가볼만한곳이 아주 많다. 첫번째 여행지는 바로 오죽헌이다. 이곳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어머니로 추앙받고 있는 신사임당과 그의 아들 율곡 이이가 태어난 곳이다. 위인들의 탄생지가 어떻게 이루어졌으며 우리들 또한 어떻게 아이들을 키워나가야 할것인가에 대한 답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풀입 하나, 돌 하나, 글자 하나한에 느낌이 있을 것이다. 주변에 검은 대나무가 많아 오죽헌이라 이름이 지어졌다.

 

☞오죽헌시립박물관

☞오죽헌=두산백과

 

#대관령박물관

 

 

 

다음 살펴볼 강원도 여행코스는 대관령박물관이다. 대관령 옉길 끝자락에 있는 원울이재는 왕명을 받고 강릉으로 오던 관헌들이 눈물을 흘리던 곳이고 떠나는 관헌들에게도 눈물이 나던 곳이라고 한다. 올때의 신세와 갈때의 따뜻한 지방인심이 대비되던 곳이기도 하다. 이곳에 대관령박물관이 있다. 선사시대부터 근대에 이르기 까지의 역사적으로 유용한 유물들이 테마별로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다.

 

☞대관령박물관

☞대관령박물관-한국민족문화대백과

 

 

 

#노추산모정탑길

 

 

 

어머니라는 이름은 영원한 그리움이다. 자식을 위한 어머니의 희생이 여기에 돌탑길을 만들고 있다. 어머니의 믿음은 자식의 삶과 가족의 평화에 대한 깊고도 넓은 뿌리이며 희망이었다. 마음에 평화가 찾아드는 노추산 계곡을 따라 드어가면 3천 여개의 돌탑이 오늘도 우리들을 반갑게 맞아주며 가족과 어머니의 소중함을 다시 생각하게 해준다.

 

☞노추산모정탑길-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노추산모정탑길-대한민국구석구석

 

#강릉솔향수목원

 

 

 

마지막으로 살펴볼 강원도 여행코스는 강릉솔향수목원강릉 지역의 대표적인 수종인 금강소나무를 잘 가꾸어온 곳으로 천연숲의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는 곳이다. 2개의 용소가 있으며 맑은 계곡물이 흐르고 주변이 모두 청정한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강릉솔향수목원은 약 7만평의 부지에 천년숲속의 만남의 장이라는 주제로 천년숲을 관찰하고 학습할 수 있는 숲생태관찰로, 찬년숨결 치유의 길 등과 전시원인 원추리원, 약용식물원, 향기원 등 23개의 전시원이 있다.

 

☞강릉솔향수목원-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강릉 여행지 안내

 

 

☞강릉 여행코스 역사와 예술이 살아숨쉬는 강릉 여행

☞경포해변과 선교장과 정동진 그리고 에디슨을 알 수 있다

☞강릉 여행코스 추천하는 가볼만한곳으로 나들이 계획 세워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