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여행코스를 알아보면
추천하는 가볼만한곳이 많다
깨끗한 자연이 그대로 보존되어
다른 어떤 곳보다 깨끗하고
청정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오죽헌
강릉 여행코스 첫번째 여행지는 오죽헌이다. 빠질 수 없는 강릉 가볼만한곳인 오죽헌은 조선시대 대학자인 율곡 이이에 대해 알수 있는 역사적인 장소라고 할 수 있다. 오죽헌에는 몽룡실이란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율곡 이이가 태어났다고 한다. 오죽헌은 조선 초기의 건축물로 그 건축사적인 중요성을 인정받아 보물로 지정된 곳이기도 하다. 이곳에는 율곡기념관과 강릉시립박물관 등도 있으며 율곡의 영정을 모신 사당인 문성사도 있다. 강릉시에는 율곡을 추모하는 율곡제를 매년 10월 25일, 26일에 진행하고 있다.
#강릉 선교장
다음 강릉 여행코스는 선교장이다. 선교장은 조선시대 상류층의 가옥을 대표하는 곳으로 중요 민속자료에도 지정된 곳이다. 선교장은 긴행랑에 둘러싸여있는 안채와 사랑채, 동별당 등이 잘 보존되어 남아있으며 정원까지 가꾸어져있어 완벽한 구조를 갖추었다고 평가받는 곳이다. 옛날 조선시대 상류층의 생활모습을 엿보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겠다. 어린 자녀를 데리고 둘러보면 좋지 않을까 생각된다. 또한 이곳 선교장은 경포대와 약 4km정도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경포대와 선교장을 같이 둘러보기 좋다.
#주문진해변
주문진해변이 다음 살펴볼 강릉 가볼만한곳이다. 이곳은 강릉시에 볼때 최북단에 위치해있으며 길이가 약 700미터이며 넓은 백사장이 특징인 곳이다. 수심이 낮아서 가족 단위로 피서를 즐기기에도 좋다. 해변 뒤쪽에는 울창한 해송이 우거져있어 뜨거운 여름철 피서객들의 그늘막 역할을 해준다. 솔밭 안에는 다양한 체육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가볍게 운동도 즐길 수 있다.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야영장이 있으며 가족호텔이나 민박을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가까운곳에 주문진항과 우암진항 등 여러 항구가 있어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주문진수산시장
다음 살펴볼 강릉 가볼만한곳은 주문진수산시장이다. 이곳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싱싱한 횟감과 생선을 맛볼 수 있다. 1988년에 개설된 수산시장은 동해안에서 어획한 자연산수산물을 취급하는 상설시장이다. 주문진 수산시장과 더불어 시장 앞 도로변에는 약 70여개의 점포가 즐비해있어 바다의 냄새를 물신 느낄 수 있다. 강릉 관광과 더불어 쇼핑을 할 계획이라면 이곳 주무진수산시장에 방문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소돌아들바위공원
주문진에서 만날 수 있는 소돌아들바위공원은 기묘한 괴석이 우리들의 눈을 사로잡는 곳이다. 뿔처럼 날카롭게 깍인 바위는 마치 수소가 성난 것처럼 보이며 코끼리 모양의 바위 등 여러가지 형상을 한 바위를 볼 수 있다. 오랜세월동안 바람과 파도에 깎이고 깎여 지금의 모습을 하게 된 것이다. 특히 소돌바위는 옛날 노부부가 이곳에서 백일 기도를 한 후 아들을 없었다는 전설이 있어 지금도 신혼 부부들이 많이 찾는 명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