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삼척 맹방유채꽃축제를 즐기고 삼척 장호항과 환선굴, 이사부사자공원을 여행하자

 

 

 

삼척 맹방유채꽃축제가 펼쳐지는 삼척에서 삼척 장호항과 환선굴, 그리고 이사부사자공원을 둘러보자. 삼척 맹방유채꽃축제는 매년 4월에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삼척로 3992-8 유채밭 일대에서 맹방유채꽃축제추진위원회주최로 펼쳐진다. 겨울동안 움추렸던 마음이 유채꽃과 벚꽃과 그리고 동해안의 쪽빛 바다와 어우러지는 맹방 유채꽃축제장에서 봄의 향기와 사랑을 느껴 볼 수 있다. 노란 유채꽃과 하얀 벚꽃과 푸른 바다가 추억과 낭만을 노래하고 있다. 유채꽃밭에서 소중한 사람과 꿈과 희망을 만들어가자.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삼척에서 즐거운 축제을 즐겨보자.

 

 

 

삼척 장호항은 삼척시 근덕면 장호리에 자리하고 있는 아름다운 해안선을 가지고 있는 동양의 나폴리라고 불리우는 국가어항이다. 절경의 해안선, 용화해변, 맑고 깨끗한 바다. 장호항  전경 등은 나폴리라고 불리우기에 손색이 없다. 다양한 어종이 잡히며, 자연산 돌미역, 돌김이 생산되는 곳이며, 모래가 깔린 얕은 바다와 아름다운 갯바위가 많아 다양한 어촌체험활동이 가능한 곳이다. 낚싯배가 많이 있어 낚시꾼들이 즐겨 찾으며 해양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 사진출처 환선굴 >

 

환선굴은 삼척시 신기면 환선로 800 대이리에 자리하고 있는 주굴 길이 3.3km, 총길이 6.5km의 남한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복잡한 구조를 지닌 노년기 동굴이다. 환선굴을 포함한 대이리동굴지대는 천연기념물 제178호로 지정되어 있다. 동굴 안쪽 80m지점에 둘레 20여 m의 거대한 석주가 있고 그곳에서 4갈래로 갈라진다. 종유석이 발달하여 있으며 동굴동물도 많이 서식하고 있어 학술적인 면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덕풍계곡은 삼척시 가곡면  풍곡리의 999m의 응봉산 북서쪽 아래 풍곡마을 입구에서 덕풍 마을 에 이르는 길이 6km의 계곡이다. 버들치, 산천어, 꾸구리, 퉁사리, 연준모치, 민물참게 등이 서식하여 보호수면으로 지정되어 있다. 계곡에서 용소의 제3폭포에 이르는 12km는 경치가 배어나고, 제1폭포와 수심이 40m에 이르는 용소를 지나면 제2폭포와 용소, 다시 제3폭포까지 계곡의 반석지대가 3km에 걸쳐 이어진다. 계곡의 물이너무 차서 물놀이보다는 산천어 낚시가 적당하다.

 

< 사진출처 이사부사자공원 >

 

 

이사부사자공원은 삼척시 수로부인길 333 증산동에 자리하고 있는 신라 장군 이사부의 개척정신과 얼을 이어받은 가족형 테마공원으로 동해안의 아름다운 절경을 가장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으며 사계절 썰매장인 터비 썰매는 가족, 친구, 연인들에게 동심의 세계를 안겨줄 것이며 7~8월 여름철 야간에는 추억의 명화를 감살할 수 있다.

 

 

 

이사부사자공원 주변의 관광코스로는 당일코스에는 이사부사자공원, 죽서루, 환선굴, 해양레일바이크, 해신당공원, 1박 2일코스에는 환선굴, 죽서루, 엑스포타운 동굴 신비관, 새천년해안도로, 이사부사자공원, 숙박, 해양레일바이크, 해신당공원, 수학여행  체험코스에는 도계유리마을, 환선굴, 환선마을체험, 숙박, 죽서루, 이사부사자공원, 해양레일바이크 등이 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