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름먹거리축제로 갈만한 봉화은어축제와 화천토마토축제, 그리고 대구치맥페스티벌

 

 

여름먹거리축제로 이번에 살펴볼 곳은 봉화은어축제와 대구치맥페스티벌, 그리고 화천토마토축제이다. 대구치맥페스티벌과 화천토마토축제와 함께 대표적인 여름 먹거리축제인 봉화은어축제는 해마다 7월 하순경부터 8월 초순경까지 8일간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읍 내성천 일대에서 봉화군 주최로 펼쳐진다. 산이 많아 나무가 많고, 나무가 많아 물이 좋고 공기가 좋은 봉화에서 여름을 즐길 만한 축제가 봉와은어축제이다. 맑고 시원한 내성천에서 은어와 함께 승부를 벌이고, 뗏목타기, 페프팅, 수상줄다리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기면서 더위를 잊어보자. 시원한 물놀이는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재미있게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청량제 역할을 한다.

 

 

 

봉화은어축제의 공식행사로는 개막식과 개막축하공연, 문화예술공연, 은어가요제, 폐막공연 등이 있과 은어잡이체험으로는 은어 반두잡이와 은어 맨손잡이 체험이 있다. 참여행사로는 은어숯불구이, 은어낚시체험, 물놀이체험,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등이 있다. 전시 부대행사에는 은어주제관, 토피어리전시, 포토존, 먹거리촌, 토속음식판매, 농특산물 전시판매 등이 있다. 연계행사로는 문화유적탐방 버스투어, 가족건강걷기대회, 봉화워터파크 운영, 가재예술제 등이 있다.

 

 

 

화천토마토축제는 매년 8월 중순경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문화마을 1길의 도시계획도로 일원에서 화천군과 화천화악산토마토영농조합법인 주최로 펼쳐진다. 화천군의 수려한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맛과 품질이 우수한 화천화악산토마토를 주제로 각종 체험, 전시,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관광객 참여형 축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화천화악산토마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하는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민관군이 혼신의 노력으로 준비하고 있다.

 

 

 

화천토마토축제의 행사프로그램으로는 토마토 WorldPia에는 화천토마토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축제 선포식 및 전야제 불꽃놀이, 오뚜기와 함께하는 천인의 식탁, 한여름 밤의 토마토 페스티벌, 토마토주스 빨리먹기, 관객과 함께 즐거운 토마토레크레이션, 이지자의 밤 행사, 토마토 가득한 TomatoPia에는 토마토 황금반지를 찾아라, 토마토존 레크레이션, 모험이 가득한 PlayPia에는 유아물놀이장, 토마토축구, 토마토슬라이딩, 토마토물총대여, 아름다움 가득한 BeautyPia에는 페이스페인팅, 목공예체험존, 네일아트, 토마토팔찌만들기, 토마토목걸이만들기, 토마토팩체험 등.

 

 

 

대구치맥페스티벌은 해마다 7월 하순경 5일간 두류공원 등에서 축제와 산업이 공존하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 국민이 사랑하는 아이템인 치킨과 맥주를 테마로 가장 뜨거운 도시, 대구! 달구벌에서 펼쳐진다. 두류야구장, 228추차장, 야외음악당, 야외수영장 등 두류공원 전역을 활용하여 젊음의 에너지를 분출할 수 있는 축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치킨과 맥주 행사에 걸맞는 각종 무대행사와 전새행사 운영,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고 시식하는 행사가 될 것이다.

 

 

 

대구치맥페스티벌의 치맥프리미엄라운지인 두류야구장에서 개막식, 개막퍼포먼스, 축하공연, EDM파티, 프리미엄부스가 있고, 치맥라이브펌인 228기념탑주차장에서 재즈, 클래식, 포크, 인디, 국악 등, 수제맥주존이, 한류치맥클럽인 관광정보센터주차장에는 외국인전용존으로 K-Tour Service / K-Beauty / K-Medical, 치맥 피크닉 힐인 야외음악당에는 시민문화공연, 치맥로드이벤트에는 내가 직접만드는 DIY치킨구이, 워터슬라이드, 찾아가는 치맥공연단, 치맥 아트프리존, 치맥 치킨런의 닭발달리기, 치킨따먹기, 맥주빨리마시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