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름휴가 국내여행지인 단양아쿠아월드와 황정산자연휴양림, 그리고 다리안계곡

 

여름휴가 국내여행지로 단양아쿠아월드와 황정산자연휴양림, 다리안계곡으로 떠나보자. 황정산자연휴양림과 다리안계곡과 함께 이번 여름휴가 국내여행지로 가볼만한 단양아쿠아월드는 사계절 전천후 물놀이 테마파크로 계절에 따라 색다른 느낌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으며, 바데풀 시설과 건강욕 프로그램, 사우나 시설 및 외부 노천탕 등의 다양한 시설로 최고의 즐거움을 만들어 줄 것이다. 아쿠아 월드 시설에는 아쿠아헬스풀존에 목샤워, 아쿠아풀프로그램에는 육체피로의 치료 및 건강, 정신피로의 휴식 및 이완, 피부관리의 개선, 비만과 피부미용과 운동부족의 개선 등이 있다.

 

 

 

단양아쿠아월드의 어뮤즈먼트존에는 건식 도크가 고열의 자극에 약한 노약자와 어린이들도 건식 사우나를 즐길 수 있다. 사우나 시설에는 온탕, 열탕, 냉탕 등이 있다. 워터슬라이드 존에는 어린이슬라이드 존과 성인 슬라이드존이 있고, 노천탕이 들어서 있다. 부대시설로는 스낵바, 기구 대여소, 안마의자, 아이쉼터, 의무실, 피쉬테라피 등이 있다.

 

 

 

황정산자연휴양림은 충청북도 단양군 대강면 황정산로 239-11에 자리하고 있다. 황정산은 한구 100대 명산에 속하고 있으며 주변의 사인암 등 단양8경에 가려 제대로 대접을 받지 못하다가 최근에 황정산 칠성바위가 단양 8경중의 하나로 선정되어 많은 이들이 찾아오고 있다. 백두대간이 소백산을 지나 죽령에서 가라앉았다가 남쪽으로 다시 치솟으며 1314m의 도솔봉과 1148m의 묘적봉을 만들어내고 있다.

 

 

 

황정산에는 재미있는 등산코스가 많이 있으며 신라 때 창건된 천년역사의 대흥사와 원통암이 있다. 대흥사는 대가람이었으나 1876년 소실되어 원통암만 남아있다. 황정산에는 볼거리도 많아 칠성암, 남근석, 모자바위, 손가락바위, 누에바위 등 볼거리가 산자락에 모여 있다. 황정산 자연휴양림의 시설로는 숲속의 집과 연립동 등으로 구성된 숙박시설이 있으며, 숙박시설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 조성되어 있는 야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다리안계곡은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다리안로에 위치하고 있는 다리안국민관광지에 있으며 단양에서 고수대교를 건너 계속 직진하며 6km 지점 천동동굴 경유 1km 더 올라가면 된다. 울창한 수목사이로 수정같이 맑은 물이 바위를 휘감으며 흐르는 곳으로 폭염 속에서 피서지로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다리안 계곡 중간에는 용담이라는 작은 소가 있으며 주변에는 단양의 명소인 3대동굴, 도담삼봉, 수사아관광인 구담봉, 옥순봉, 소백산관광목장 등이 있다.

 

 

 

다리안국민관광지는 소백산국립공원 진입 관문에 위치하고 잇으며 소백산 깊은 계곡에서 흘러나오는 깨끗한 물줄기가 다리안 관광지를 휘돌아 흐르며 깊은 골짜기에서 배어나오는 상큼한 공기는 찾는 이의 마음을 상쾌하게 만들어 주는 곳이다. 관광지내 시설로는 원두막, 주차장, 야영장, 취사장을 비롯하여 소백산 유스호스텔이 자리하고 있다. 소백산이 주위에 있어 등산과 피서, 휴양을 겸한 관광지로서 좋은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