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장태산자연휴양림이 있는 대전에서 국립중앙과학관과 한밭수목원까지 여행하세요

 

 

장태산자연휴양림과 함께 대전의 여행지로는 국립중앙과학관과 한밭수목원 등이 있다. 국립중앙과학관과 한밭수목원과 함께 살펴볼 대전 갈만한곳인 장태산자연휴양림은 대전광역시 서구 장안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 경관이 수려하여 대전의 대표 관광명소 12선이다. 국내 유일의 메타세콰이아 숲이 울창하게 형성되어 이국적인 경관과 더불어 가족단위의 이용객이 산림욕을즐기는 휴양림으로 유명하다. 숲속의 집 10동, 산림문화휴양관, 숲속수련장 8실이 있으며 편의시설로는 전시관 등 30종 261개소, 체육시설로는 건강지압로 등 7종 7개소, 위생시설로는 화장실 등 2종 5개소, 교육시설로는 곤충체험장 등 12종 12개소가 있다.

 

 

 

장태산자연휴양림의 숲체험 활동은 숲의 가치와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살아있는 숲을 느끼며 체험할 수 있는 자연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생활을 하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곤충을 관찰하고 곤충만들기를 통해 곤충의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 생명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따뜻한 정서를 배양하고, 부드럽고 촉촉한 흙을 가지고 놀면서 자연적인 체험을 통하여 토양의 중요성과 창조적인 정서를 풍부하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국립중앙과학관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481에 위치하고 있는 과학기술자료의 수집, 보존, 연구, 전시 및 교육을 통해 과학기술의 대중화와 생활의 과학화를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국립종앙과학관은 과학기술 문화의 전당으로서 국민생활의 과학화를 톡진하고, 청소년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유발과 창의력 배양을 목적으로 1949년 서울에 설치되었으며 1990년 10월 9일 대전 대덕연구단지의 부지 5만평에 건평 8,690평 규모의 시설로 이전하였다.

 

 

 

국립중앙과학관의 전시관으로는 야외전시물, 무한상상실, 창의나래관, 생물탐구관, 사이언스홀, 자연사관, 꿈아띠체험관, 천체관, 과학기술관, 자기부상열차, 가족캠핑장, 과학교육관 등이 있다. 대표체험물로는 3D가상해부 테이블, 꿈아띠체험관, 원심력 자전거, 남쪽지역의 식물을 관찰하는 생물탐구관, 3D천체투영시스템 영상, 가상현실을 이용한 스포츠 과학, 전향력을 체험하는 코리올리의방, 자기부상열차, 물과학체험장, 전기의 방전현상을 확인하는 전기쇼 등이 있다.

 

 

 

한밭수목원은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대로 169의 만년동에 자리잡은 수목원으로 정부대전청사와 엑스포과학공원의 중앙 부분에 위치하고 있다. 1991년 6월 7일 근린공원으로 지정된 둔산대공원은 대전예술의 전당,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시립미술관, 이응노미술관 등 명실상부한 문화 예술의 메카이며, 수목원과 어우러져 문화가 가장 잘 갖추어져 있는 곳이기도 하다.

 

 

 

한밭수목원은 정부대전청사와 과학공원의 녹지축을 연계한 전국 최대의 도심 속 인공수목원으로 각종 식물종의 유전자 보존과 청소년들에게 자연체험학습의 장, 시민들에게는 도심 속에서 프르름을 만끽하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 제공을 목적으로 조성되었다. 서원은 무궁화원, 야생화원, 관목원 등 15개의 주제로, 동원은 목련원, 약용식물원, 암석원 등 19개의 주제로 구성되어있다. '지구의 탄소 저장소'라고 불리는 맹그로브를 주제로한 열대식물원이 조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