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화도 여행으로 강화로얄워터파크와 동막해수욕장, 민머루해수욕장 알아보세요

 

 

강화로얄워터파크를 시작으로 동막해수욕장과 민머루해수욕장까지 강화도 여행을 계획해보자. 동막해수욕장과 민머루해수욕장과 함께 강화도에서 가볼만한곳인 강화로얄워터파크는 아름다운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청정자연의 섬, 강화도의 강화로얄유스호스텔에 2008년에 개장한 사계절 테마 워터파크로 항상 신나는 곳이다. 강화로얄유스호스텔은 지상 6층의 본관과 인근 길상산의 산책로로 이루어진 강화도 최대의 유스호스텔이다. 60개의 객실, 7개의 대, 중, 소의 다양한 연회시설과 대, 중, 소의 잔디운동장과 부대시설로 각종연회, 세미나, 기업연수 등의 예약이 가능한 곳이다. 주변에 초지진, 전등사, 마니산, 갯벌체험 등 주요유적지와 관광지와 근접해 있으며 서울에서 1시간 이내에 이용할 수 있다.

 

 

 

강화로얄워터파크는 문화의 향기와 함께 아름다운 강화도의 풍광을 자랑하는 곳으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의 시간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곳이다.  실내아쿠아펀존에는 파도풀, 유수풀, 워터플렉스, 슬라이드, 아쿠아플, 파라솔존이 있으며 실내웰빙스파존에는 아쿠아스파, 에어스파, 패밀리스파, 넥샤워, 버섯탕, 침탕, 온열탕이, 실내 노천플라자존에는 노천플라자, 가든스파, 폭포스파. 히노스파 등이 있다. 실외 아쿠아펀존에는 야외패키리풀, 야외유수풀, 바디슬라이드, 반신욕탕, 실외유수풀, 썬베드, 파라솔존 등이 있다.

 

 

 

동막해수욕장은 마니산을 등지고 시원하게 펼쳐지는 갯벌에 밀물과 썰물에 따라 서해바다만의 매력적인 풍경이 펼쳐지는 곳이다. 동막해수욕장은 폭 10m, 길이 200m의 해변이 펼쳐져 있으며 강화에서 가장 큰 모래톱을 자랑하고 있다. 백사장 뒤로 수백 년 묵은 노송들이 늘어서 있으며, 썰물 시에는 각종 조개를 비롯하여 칠게, 가무락, 갯지렁이 등 다양한 바다 생물을 볼 수 있다. 동막해수욕장 옆에는 분오리돈대가 잇는데 해질녘 돈대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동막해변은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로 꼽힐 만큼 갯벌 체험을 하기에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5월부터 10월까지 갯벌체험으로 학생, 단체들이 찾아와 솔밭에서 캠핑을 하며 휴가를 보낸다. 물이 빠지면 직선거리 4km까지 갯벌 지대로 변하며 또한 겨울에는 장봉도 너머로 해가 떨어져 이 낙조를 보기 위하여 전국에서 관광객과 전문 사진촬영가들이 몰려들고 있다. 가을철에는 망둥어낚시, 숭어 낚시를 할 수 있어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온다.

 

 

 

민머루해수욕장은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매음리에 자리한 해수욕장이다. 강화도의 서편 바다 위에 길게 붙어 있는 작은 섬 석모도의 유일한 해수욕장이다. 백사장은 폭이 50m, 길이가 약 1km이며, 바닷물이 빠지면 수십만 평의 갯벌이 나타나 갯벌체험장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민머루해수욕장의 갯벌과 모래에는 미네랄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각종 부인병과 신경통, 여성들의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민머루해수욕장은 자연환경이 거의 완벽하게 보존되어 있으며 세계적인 희귀 새인 저어새의 서식지이기도 하다. 주변 경치가 빼어나게 아름답기로 유명해서 사진작가들의 촬영 장소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해수욕장 부근의 어류정항, 장곳항 등에서는 바다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석모도는 어업과 농업이 함께 공존하며 넓은 염전에서 소금도 생산이 되며 자급자족이 가능한 섬이다. 석모도 인근에서 병어와 새우, 숭어 같은 생선들과 꽃게가 주로 잡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