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이천빙어축제, 온가족이 즐거운 경기도 빙어낚시

 

 

이천빙어축제는 수도권에서 가까운 경기도 빙어낚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해마다 1월에 개장을 한다. 기온이 떨어지고 얼음이 두껍게 얼게 되면 바로 축제 일정이 확정되며, 겨울에 가족과 함께, 연인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이천빙어축제의 얼음썰매, 눈썰매, 눈사람만들기, 빙어낚시 등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만들어 즐거운 추억으로 만들자.

 

 

이천빙어축제의 입장료는 중학생 이상 성인 1인 8,000원이며 초등학생 1인 5,000원 이고 6세 미만은 무료이다. 이용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까지이다. 빙어낚시 채비는 빙어견지대와 얼음뜰채, 빙어미끼인 양식 구더기가 필요하며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식사와 간식거리에는 빙어요리와 식사류에는 육개장, 삼겹살 등이 있으며 분식류에는 오뎅, 순대, 떡볶이, 라면 등이 있고 음료와 주류, 커피 등이 있다. 즐길거리에는 눈썰매장, 빙판썰매장, 놀이기구 등이 있으며 대여가 된다.  

 

 

 

수상좌대에는 스페셜, 중형, 단체 방갈로, 수상좌대 2인용 등이 있으며, 스페셜에는 스카이라이프, TV, 에어컨, 전기, 난방, 개인화장실, 침루류, 의자 등이 있으며 중형에는 TV, 에어컨, 전기온돌, 위생화장실, 침구류, 의자 등이 있다. 단체방갈로에는 TV, 에어컨, 전기온돌, 공동화장실, 침구류, 의자 등이 있다. 수상좌대 2인용에는 전기온돌, 선풍기, 침구류, 의자, 공동화장실 등이 마련되어 있다.

 

 

 

빙어낚시 잘하는 법에는 빙어포인트는 햇빛이 잘 들고 조용한 호수의 중앙이나 사람이 적은 가장자리 지역에 형성되고 수초대와 같은 밑걸림이 심한 바닥은 되도록 피하며 수심은 3~4m가 좋다. 이른아침 오전 8시부터 10시 까지가 가장 잘 나오며 오후4시부터 6시 까지 잘 나온다. 미끼가 살아 있는것 처럼 보이기 위해 상하로 20~30cm를 20여초마다 상하로 움직여 준다, 점심시간 전후시간대는 바닥으로부터 일정 길이를 띄워 띄울낚시를 한다.

 

 

 

빙어요리에는 빙어튀김으로 빙어를 튀김가루을 묻혀 튀김옷을 입힌 다음 튀김 냄비에서 노릇하게 취겨낸어서 먹기 전에 한번 더튀긴다. 빙어무침은 살아있는 빙어를 사용하여 그릇에 양념류와 빙어를 넣고 야채를 골고루 섞는다. 빙어조림은 약간 덜 익은 상태에서 볶는 것이 중요하다, 너무 익은 상태에서는 빙어살이 흐트러진다. 빙어매운탕, 도리뱅뱅이는 가볍게 밀가루옷을 입혀서 노릇하게 구워진 빙어에 고추장양념장을 듬뿍 발라주어 대파를 곁들여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