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춘천 강촌유원지와 구곡폭포, 소양호와 청평사, 구성폭포로 떠나는 여행

 

춘천 가볼만한곳을 살펴보면

피서지로 좋은 강촌유원지와

봉화산기슭의 구곡폭포,

호반의 도시 춘천의 소양호와

구성폭포 등의 춘천 여행코스가 있다

 

#강촌유원지

 

 

 

춘천 가볼만한곳으로 빠질 수 없는 곳인 강촌유원지이다. 북한강을 끼고 있는 곳에 조성된 유원지로서 숙박 시설과 음식점등 편의 시설이 정비되어있다. 사시사철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강변을 끼고 캠프촌, 유스호스텔과 각종 놀이시설이 많이 있는 곳이다. 앞에는 북한강이 흐르고 남쪽으로는 봉화산과 구곡폭포가 있어 여름철 피서지로도 좋은 곳이다.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있어서 산책과 자전거를 타고 신나게 달려보자. 북한강변을 따라서 자전거 하이킹이나 레일바이크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번지점프대도 있다.

 

강촌유원지는 예전부터 대학생들의 MT 장소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많이 이용되던 곳으로 많은 사람들의 기억속에 추억으로 자리잡고 있는 곳이다. 또한 강촌유원지 주변에는 검봉산과 남이섬, 류인석 유적지와 구곡폭포, 춘천섬배마을과 스키장, 강촌 번지점프와 제이드가든, 문배마을, 춘천래프팅 등이 있다. 춘천 여행코스를 세운다면 강촌유원지와 주변 연계 관광코스를 계획해보자.

 

☞강촌유원지-한국민족문화대백과

☞강촌유원지-대한민국구석구석

 

 

 

#구곡폭포

 

 

 

다음으로 살펴볼 춘천 가볼만한곳은 구곡폭포이다. 봉화산 기슭에 있는 구곡폭포는 아홉 구비를 돌아 떨어진다고 하여 구곡폭포라 이름이 지어졌다. 50m의 높이에서 떨어지는 웅장한 물줄기를 바라보면 몸과 마음이 시원해짐을 느낀다. 여름에는 물보라가 겨울에는 빙벽이 만들어져 빙벽 등반객들에게 인기가 최고이다. 폭포 주변에는 하늘벽 바위등 탄성을 자아내게 만드는 바위가 많이 있다.

 

매표소에서 구곡폭포까지는 약 700m정도의 등산로가 마련되어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걸어갔다 올 수 있는 구간이며 특히 가족나들이를 하거나 데이트코스로도 인기가 좋다. 구곡폭포입구에서 오른쪽 능선으로 오르면 문배마을을 만날 수 있다. 구곡폭포는 입장료를 받고 있다. 일반은 1,600원, 학생이나 군인은 1,000원, 어린이는 600원이다.

 

☞구곡폭포-두산백과

☞구곡폭포-한국지명유래집

#소양호

 

 

 

호반의 도시 춘천을 대표하는 호수로서 유람선을 타고 소양호를 찾아볼 수 있다. 소양호는 동양 최대의 다목적댐인 소양댐을 조성하면서 형성된 호수가 소양호이다. 댐의 길이는 530m, 높이는 123m, 수면 직선거리는 60km, 굴곡수면 거리는 120km인 거대한 호수이다. 내륙의 바다와 같은 넓은 소양호를 바라보면 가슴이 더욱 넓어지면서 탁 트이는 것을 느낄 것이다.

 

소양호에서는 잉어낚시가 잘 되며 초겨울 빙어낚시를 비롯하여 향어, 송어도 만나볼 수 있다. 댐 정상에는 물문화관, 휴게소, 카페, 식당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유람선 코스는 2가지가 있는데 소양호 유람선을 이용하면 소양댐에서 소양호 일원을 유람하며 청평사 여객선은 소양댐에서 청평사로 이동한다.

 

☞소양호-춘천시

☞소양호-국내여행1001

 

#청평사

 

 

 

다음으로 살펴볼 춘천 가볼만한곳은 청평사이다. 천년전에 세워진 고찰로서 소양호를 유람선을 타고 깊숙히 들어가는 곳에 자리하고 있다. 넓은 암반을 밟고 지나가면 계곡의 숲길이 싱그러움을 더해 준다. 아홉가지 소리가 나는 구성폭포의 시원한 소리와 인공 연못인 영지도 나온다. 조선 명종 때 보우선사가 신축한 회전문이 나오고 대웅전, 극락전, 나한전을 볼 수 있다. 청평사에는 공주와 상사뱀의 사랑에 대한 전설이 전해져 오고있다.

 

☞청평사-두산백과

☞청평사-답사여행의 길잡이

 

 

 

#춘천 여행코스 안내

 

☞춘천 가볼만한곳 청춘과 낭만이 있는 추천 여행코스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춘천 남이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자

☞춘천 관광지도로 춘천 가볼만한곳 찾아보고 여행코스를 세워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