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춘천 관광지도로 춘천 가볼만한곳 찾아보고 여행코스를 세워보자

 

춘천 관광지도를 살펴보고

춘천 가볼만한곳에 대한

정보를 찾아본다면

한 눈에 어떤 여행코스가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춘천 관광지도는 손쉽게 구할 수 있는데 춘천시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 들어가면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춘천 관광지도를 살펴보면 한 눈에 춘천 가볼만한곳을 볼 수가 있어 춘천 여행코스를 세우는데 여행지나 여행지 사이의 거리, 도로 등에 정보를 간편하게 알아볼 수가 있다. 춘천 관광지도는 본문에 나와있는 지도를 확대해서 확인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

 

춘천관광

 

#강원도립화목원

 

 

강원도 내에 자생하는 꽃과 야생초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아기자기하게 조성한 산책로를 걷는 맛이 좋은 곳이다. 난대식물원과 관엽식물원, 선인장으로 가득찬 다육식물원으로 이루어진 유리 온실과 분수 광장, 산림박물관, 토피어리원, 팔각정, 산책로가 아름답고 예쁘게 꾸며져 있다. 유리 온실 앞에는 습지원, 돌산, 생태연못, 암석식물원 등이 있다.

 

☞강원도립화목원

☞강원도립화목원-두산백과

 

#의암호 드라이브길

 

 

의암댑에서 춘천댐에 이르는 호반 길은 드라이브 코스로 이름난 곳이다. 넓은 호수와 산허리를 끼고 구불구불 이어지는 물길을 따라 드라이브를 하면 잔잔한 호수면에서 피어오르는 물안개는 호수의 풍경에 운치를 더한다. 길목에는 고려의 개국공신 신숭겸장군의 묘역과 에니메이션 박물관도 있어서 둘러보고 갈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춘천댐을 건너 의암호 건너편에는 공지천으로 오면 소양교와 소양강 처녀동상도 볼 수 있다.

 

☞의암호

☞의암호-한국지명유래집

 

 

#소양호

 

 

동양 최대의 다목적댐인 소양댐을 만들면서 형성된 소양호는 호반의 도시 춘천을 대표하는 호수로 유람선을 타고 둘러 볼 수 있다. 젊은이에게는 낭만을 주고 중,장년에게는 추억을 안겨주는 소양호는 바다보다 더 넓어 보인다. 넓음을 보면 가슴이 탁 트인다. 춘천에 오면 춘천 닭갈비를 먹어야 춘천을 다녀온 느낌이 난다. 닭을 포를 떠서 양념에 잰 후 철판에 뽁는 방법을 쓴다.

 

☞소양호

소양호-국내여행1001

 

#청평사

 

 

천년 고찰로 유람선을 타고 들어가야 한다. 선착장에 내려서 걸어들어가면 아홉 가지 소리가 들린다고 하는 구성폭포가 물줄기를 시원하게 쏟아 내리고 있다. 인공연못 영지를 지나 숲길을 들어가 선동교를 지나면 청평사 회전문이 나타난다. 일반 사찰의 사천왕문을 대신한다. 대웅보전과 극락전, 나한전이 있다. 공주와 상사뱀의 사랑의 전설을 알아보고 찾아가보자. 

 

청평사-답사여행의 길잡이

청평사-춘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