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해미벚꽃축제 2024년은 쉬고 2025년에 새롭게 만나보세요

 


해미벚꽃축제는 2024년인 올해 축제는 해미교 가설 공사로 열리지 않는다. 지난해 착공한 해미교 공사 현장과 인접해있는데 이 현장으로 대형 건설 차량이 자주 다니기 때문에 안전사고가 우려되기 때문이다. 또한 행사 기간 교통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어 극심한 혼잡으로 인해 원활한 축제 진행이 될 수 없을 것으로 본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지난 2023년에는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천 일원에서 4월 8일부터 9일까지 제4회 해미 벚꽃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주제는 '벚꽃만큼 기다렸나 봄'이었다. 개회사를 시작으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팝페라, 밴드, 트로트, 비트박스 등 주 무대에서 다채로운 공연을 시민들에게 선사했다. 어린이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게 마련한 벚꽃 키즈랜드, 화려한 불꽃놀이는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지난 2023년 축제때는 서산시는 안전한 축제를 치르기 위해 경찰, 소방, 전기, 가스 등 관계자의 사전 점검을 통해 위험 요소를 사전에 차단했다. 지역 봉사단체와 협력해 교통통제, 소화기 비치, 안전관리 요원 배치 ,구급차도 상시 대기로 한전사고에 대비했다. 해미 벚꽃축제가 전국을 대표하는 봄꽃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 마련에 힘쓰겠다는 노력을 보이고 있다. 다음에는 좀 더 내실 있는 축제로 거듭나도록 노려하겠다고 한다. 

 

 

<축제 개요>

축제명 : 해미벚꽃축제
축제기간 : 해미교 가설 공사로 열리지 않는다. 
장소 : 서산시 해미천 일원
주최 : 서산시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