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 한탄강 얼음 트래킹 축제는 2025년 2024년 1월 11일부터 2025년 1월 19일까지 철원한탄강 물윗길에서 재 13회로 개최된다. 한탄강 협곡의 뛰어난 기암절벽과 주상절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겨울철 트레킹행사이다. 2013년부터 매년 1월 중순에 강원도 철운군 한탄강 일원에서 한탄강 현무암 협곡 트레킹을 주제로 하는 지역축제로 주상절리 등 생태가치가 우수하다. 세계유네스코 지질공원으로 등재된 주상절리를 생동감 있게 볼 수 있는 축제이다.
경관이 수려한 자연을 한탄강을 따라 강 위를 걸으며 볼 수 있는 기회로 한탄강물윗길은 직탕폭포~은하수교~고석정~순담에 이르는 8.5㎞ 구간으로 2020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등재된 한탄강을 배경으로 단단하게 언 한탄강얼음길에서 화산활동으로 형성된 기암괴석과 함께하는 트레킹 코스이다 .전국에서 유일한 얼음트레킹 행사로 다양한 볼거리와 자연이 주는 감동까지 더하여 산악회 동호인들과 다양한 참가자들이 찾는다.
겨울 놀이마당은 태봉대교에 지역주민 및 관광객이 모여 함께 출발하는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의 개막행사로 개막 소공연과 트레킹 코스마다 펼쳐지는 버스킹 공연, 행사장일대에서 열리는 전시체험프로그램으로 눈썰매 ,개썰매 체험, 열기구 ,연날리기와 대형 얼음조각, 눈조각, 이글루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다. 중간 기착지인 승일교 아래에서는 대형 눈조각, 눈썰매장, 얼음 노링터, 겨울 음식 체험 공간 등을조성하고 주말 버스킹 공연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된다.
얼음 트레킹은 한탄강 물뭇길은 매년 10월 개장하여 다음해 3월까지 운영되는데 임시개방은 직탕폭포-태봉대교-은하수교(송대소)-승일교(5.1㎞)로 매표소는 태봉대교와 은하수교에 자리하고 있다. 전체구간은 8.5 ㎞로 직탕폭포, 고석정 ,순담으로 12월 초에 개방 예정이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철원 한탄강 얼음 트래킹 축제
축제기간 : 2025. 01. 11. (토) ~ 2025. 01. 19. (일)
장소 : 철원 한탄강 물윗길 트레킹 코스 일원
주최/주관 : 재단법인 철원문화재단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