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관령눈꽃축제 2024 겨울 추천 여행지로 가볼만한곳

대관령눈꽃축제는 겨울 추천 여행지로 가볼만한곳으로 2024년 1월 27일부터 2024년 2월 11일까지 대관령면 송천일원에서 펼쳐진다. 30년 전, 대한민국 겨울의 중심 '대관령'의 청년 여럿이 모여 눈꽃축제를 만들었다. 1993년 시작된 대관령눈꽃축제는 전국에서 가장 먼저 탄생한 겨울축제로 3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옛 문화가 담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대관령의 겨울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겨울철 비수기를 이겨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화합을 목표로 해마다 개최되고 있으며, 많은 관광객이 찾는 축제로 발전하였다. 올해로 축제 개최 30주년을 맞이한 대관령눈꽃축제는 과거 대관령 사람들의 삶과 문화를 재조명한다. 겨울이 긴 계절 특성 때문에 생겨난 이색적인 지역문화와 대관령의 변천사를 담은 공간을 조성하였다. 

 


대관령 청룡 눈터널은 100% 눈으로 만든 100m기이의 대형 눈터널 안에 조성된 정교한 얼음조각과 이색적 볼거리, 대관령 눈마을은 7080 대관령의 옛 모습으로 재현된 눈마을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겨본다. 대관령 멧돼지 술래잡기는 황병산 사냥민속을 각색한 이색 술래잡기 놀이, 드리곤볼 스탬프 투어, 대관령눈꽃축제 30년사 사진전시 등이 있다. 


프로그램으로 눈꽃썰매장에는 눈썰매장, 올림픽 종목 체험, 빙판 썰매, 눈꽃랜드에서는 대관령 눈마을, 얼음 조각 전시, 아이스카페, 대관령 전통문화 체험, 대관령 목장 양먹이 체험, 자작나무 오솔기 ,입구광장의 방문객 게릴라 이벤트, 구이터와 어울마당의 야외구이터, 어울마당, 연계행사로 대관령 알몸 마라톤 대회 등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대관령눈꽃축제
축제기간 : 2024. 01. 27. (토) ~ 2024. 02. 11. (일)
장소 : 대관령면 송천일원 
주최/주관 : 대관령면축제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