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무섬외나무다리축제는 2023년 10월 7일부터 2023년 10월 8일까지 2일간 영주시 무섬마을에서 펼쳐진다. 영주 외나무다리축제는 내성천 물줄기가 돌아 흐르는 육지 속의 섬마을, 무섬마을에서 세상과 통하는 유일한 통행수단인 외나무다리를 추억하고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영주시 대표 축제이다. 무섬마을은 시간과 사람이 만나는 마을이다.
눈부신 백사장과 고즈넉한 무섬마을 전통 고택을 바보며 건너는 외나무다리, 분홍빛 코스모스와 한적한 고택 속에서 지친 삶 속 마음 따뜻한 힐링을 느껴보자. 무섬마을에는 무섬식당, 무섬주실고택, 세심당, 김위진가옥 ,오헌고택, 만죽제고택, 무섬마을 마당 넓은집 ,김진호가옥, 김규진 가옥 등이 있다.
1일차 프로그램은 무섬외나무다리 퍼포먼스, 전통혼례재연행사, 무섬마을열린 음악회, 2일차에 전통상여행렬재연행사, 무섬마을 열린 음악회, 상설프로그램에 샌드아트, 나만의 비즈 팔찌 만들기 & 페이스 페인팅, 목공 체험 & 힐링체험, 나의 무섬이야기& 풍경 ,수채화,
아도서숙은 일제 강점기에 무섬마을 주민들이 계몽 활동과 항일운동을 벌인 근거지였다. 아도는 아세아 조선의 섬 수도리 를 뜻하며 서숙은 서당을 의미한다. 만죽재고택은 변자호란 후 출사를 단념하고 충절과 은둔군자의 선비정시으로 처음 무섬마을에 들어와 거주한 박수가 조선의 현종7년 1666년에 지은 무섬마을 입향시조의 종택으로 가장 오래된 집이다.
국립산림치유원은 봉현면 테라피로 209에 백두대간의 풍부한 산림자원을 이용하여 국민건강을 증진하고 삶의 질을 향상을 위해 조성된 산림복지단지, 무섬마을은 문수면 수도리에 있는 전통마을, 내성천이 3면을 휘돌아 흐르고 모래톱에 들어서 있다. 희방폭포는 풍기읍 수철리 소백산 희방사 아래에 있는 폭포로 소백산의 절경곳이며 영남지방 제1폭포이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영주 무섬외나무다리축제
축제기간 : 2023. 10. 07. (토) ~ 2023. 10. 08. (일)
장소 : 영주시 무섬마을
주최 : 영주시
주관 : 영주문화관광재단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