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는 2023년 10월 7일부터 2023년 10월 15일까지 9일간 풍기읍 남원천 일원에서 펼쳐진다. 인삼은 기력 회복과 면연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한국의 대표적인 보양식품이다. 인삼의 영양분이 가장 많은 시기인 10월 한국에서 손꼽히는 인삼 산지 중 하나인 영주에서 풍기인삼축제가 열린다.
건강을 상징하는 인삼을 테마로 하는 축제답게 건강관련 전시와 체험 위주로 진행된다. 영양만점 풍기인삼으로 만든 인삼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인삼깎기, 인삼병주 만들기, 풍기인삼 캐기 등 풍기인삼과 관련된 재미있는 체험도 할수 있다. 지역 인삼 농민들이 정성껏 수확한 수삼과 홍삼, 인삼으로 만든 가공식품도 저련하게 구입할 수 있다.
주요프로그램으로 소백산 씨앗뿌리기는 소백산 인근 인삼싸앗 뿌리기가 영주닥터헬기장 부근에서 펼쳐진다. 베트남 인플루언서라이브커머스는 축제장 및 인삼시장 내에서 베트남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축제 둘러보기이다. 주세붕군수행차재현은 풍기여에서 풍기파출소, 풍기사거리 ,남원천 입구까지 주세붕군수 행차 재현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풍기인삼이 재배되는영주시 풍기읍 일대는 변성암계 토양으로 지형적으로 소백산매과 여기서 갈라진 지맥들이 동남으로 이어지면서 준지상 지형을 이룬다. 영주는 우리나라 최초의 인삼재배지이며 풍기인삼은 소백산 자락의 유기물이 풍부한 모래진흙과 인삼이 자라기 좋은 기후를 바탕으로 재배되어 조직이 충실하고 인삼 향이 강하며 사포닌 함량이 매우 높다.
<축제 개요>
축제명 : 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
축제기간 : 2023.10.07. (토) ~ 2023.10.15. (일)
장소 : 풍기읍 남원천 일원
주최 : 영주시
주관 : (재)영주풍기인삼축제조직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