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진안홍삼축제 2023 마이산에서 펼쳐지는 9월 가을 축제

 

 

진안홍삼축제는 9월 가을 축제로 2023년 9월 22일부터  2023년 9월 24일까지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펼쳐진다. 진안 마이산 북부 일원은 대한민국 유일의 홍삼특구로 매년 가을 홍삼축제가 열리고 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질 좋은 홍삼과 홍삼으로 만든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축제로 인기가 많은 곳이다. 홍삼제품 만들기, 홍삼랜드 스탬프투어 등 재미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진안홍삼축제에서는 궁중무예와 전통공연, 트로트 페스티벌 등 볼거리도 풍성하며 진안군수가 품질을 인증한 믿을 수 있는 고품질의 홍삼제품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진안홍삼은 300m 이상의 산간고랭지의 고원지역에서 자라고 있어 다른 지역의 인삼보다 생육기간이 60일 정도 길어 향이 진하고 인삼의 조직이 단단한 것이 특징이다.

 

진안홍삼축제를 찾아보면 먹거리, 놀거리 ,볼거리가 가득하며 건강도 챙기고 추억도 마음에 담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진안은 백제삼의 최초 시배지라는 조선 건국시기에 주천면 일원에 일곱현인이 숨어 살면서 산삼종자를 재배하여 인근 마을에 전파하였다는 칠은리 전설이 전애져 오고 있으며 1934년에 인삼생산 기반이 다져져 2005년 홍삼특구가 되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