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남 신안 다이아몬드제도의 중심인 안좌도 섬여행

안좌도는 전라남도 신안군 안좌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목포에서 서남쪽으로 21㎞ 떨어진 곳에 위치한 섬으로 신안 다이아몬드 제도의 중심이다. 안좌도는 제법 큰 섬으로 유인도 6개 ,무인도 57개 등 모두 63개의 도서로 구성되었다. 안좌도, 팔금도 ,암태도, 자은도 등 총 4개의 섬이 3개의 다리로 연결어 어미섬에 딸린 7개의 작은 섬들이 간척으로 하나가 되었다.

암태도에 깔린 추포도 ,팔금도와 이어진 매도 ,거사도처럼, 안좌도와 박지도 ,반월도, 우목도, 부소도가 나무다리나 노둣길로 이어져 있다. 차를 가지고 들어가면 11개 섬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다이아몬드 형태의 신안군도는 자은도 ,암태도, 팔금도, 안좌도의 네 섬은 그 중 가장 중심지에 위치한 노른자위와 같다. 암태도 오도항에 도착한다. 


예전에 파시로 흥청거리던 사월포를 둘러본 후 인접한 해먼이길을 산책해보자. 은암대교를 건너 암채도로 건너온다. 소작댕의로 유명한 암태도에서는 일제와 거대 지주에 맞서서 투쟁한 서태석이란 인물을 추념해 볼 수 있다. 암태도에는 추포도라는 부속섬이 하나 있다. 아름다운 해수욕장이 있고 물이 빠지면 노둣길을 건너 섬 안으로 들어가 낙지를 잡을 수 있다.

암태도에서 팔금도를 찾아가며 안좌도로 가는 신안 1교가 나온다. 안좌도는 꽤 큰 섬으로 4개의 섬을 잇는 905번 지방도의 끝으로 갯벌과 작은 섬들이 흩어져 있다. 안좌도는 4개의 섬 중 가장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다. 안좌도는 안창도와 기좌도를 합해 안좌도가 되었다. 안좌도에는 금산, 읍동, 복호 ,두리선착장 등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안좌도
장소 : 전라남도 신안군 안좌면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사막처럼 커다란 사구를 만날 수 있는 곳, 신안군 우이도 여행

우이도는 전라남도 신안군 도초면 우이도리 산144-1에 자리하고 있으며 목포에서 뱃길로 3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한 모래언덕을 소유한 섬으로 관광명소로는 돈목해수욕장, 상산봉 등이

withbeatles.tistory.com

 

전남 신안군 자은도 여행, 국내 열두번째로 큰 섬

자은도는 전라남도 신안군 자은면의 암태도 옆에 위치하고 아홉 개의 백사장, 너른 들판이 펼쳐진 섬으로 관광명소로는 백길해수욕장, 분계해수욕장 등이 있다. 자은도의 관문은 이웃섬인 암태

withbeatles.tistory.com

 

전남 신안군 흑산면에 자리잡고 있는 외딴섬, 만재도 여행

만재도는 전라남도 신안군 흑산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목포에서 남서쪽으로 직선거리 120㎞의 거리에 위치한 섬이다. 바다 한가운데 멀리 떨어져 있다 하여 먼제 섬 또는 만대도라고 했다. 만재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