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남 신안군 자은도 여행, 국내 열두번째로 큰 섬

자은도는 전라남도 신안군 자은면의 암태도 옆에 위치하고 아홉 개의 백사장, 너른 들판이 펼쳐진 섬으로 관광명소로는 백길해수욕장, 분계해수욕장 등이 있다. 자은도의 관문은 이웃섬인 암태도 오도선착장이다. 1996년 자은도와 암태도를 이어주는 675m의 은암대교 다리가 놓여있기 때문이다.  앞으로 더 높은 관광수입이 기대되는 곳이다. 

자은도와 암태도 ,팔금도, 안좌도 등 이 네 개의 섬 가운데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섬이 자은도이다. 자은도는 전국의 섬들 중 열두 번째로 크다. 간척하여 만든 땅이 엄청나게 넓고 기름지기 때문에 바닷가에 살지만 땅을 일구고 살아온 바다 속 농촌마을이다. 자은도는 바다였던 곳이 거센 파도와 바람에 의해 모래가 쌓이고 쌓여 육지가 된 곳이 많다.



섬은 동쪽엔 염전이 있고 세발낙지와 짱뚱어, 칠게가 꿈틀대는 찰진 갯벌이 가득하다 .서쪽에는 소나무숲을 거느린 모래밭이 깔려 있다. 하얗고 고운 모래를 자랑하는 천혜의 해수욕장이 아홉 개나 줄지어 늘어서 있으므로 관광지로서 최족의 조건을 구비하고 있는 섬이다. 드넓은 갯벌에서 백합과 같은 조개잡이 체험 등이 가능한 곳이다. 

은암대교에서 바라보는 조망이 일품이다. 한쪽으로는 아름다운 남진 포구가, 다른 쪽으로는 암태도의 풍광이 눈에 들어온다. 은암대교 위에서 바라보는 낙조는 일품이다. 둔장해수욕장은 한운리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으며, 9개의 백사장 중 가장 크다. 관광객들은 백길해수욕장이나 분계해수요장을 주로 찾는다. 기암괴석과 시원한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자은도
장소 : 전라남도 신안군 자은면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전남 신안군 흑산면에 자리잡고 있는 외딴섬, 만재도 여행

만재도는 전라남도 신안군 흑산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목포에서 남서쪽으로 직선거리 120㎞의 거리에 위치한 섬이다. 바다 한가운데 멀리 떨어져 있다 하여 먼제 섬 또는 만대도라고 했다. 만재

withbeatles.tistory.com

 

그리움이 없는 사람은 압해도를 보지 못하네... 신안군 압해도 여행

압해도는 전남 신안군 압해읍에 있는 신해양도시를 꿈꾸는 행정 중심지의 섬으로 섬의 지세가 삼면으로 퍼져 바다를 누르고 잇는 형태라서 압해도라 불렀다 하며, 낙지가 발을 펴고 바다를 누

withbeatles.tistory.com

 

'가히 살 만한 섬' 전남 신안군 가거도

가거도는 전남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목포에서 남서쪽으로 136㎞, 흑산도에서 남서쪽으로 65㎞ 지점에 위치하고 있다. 섬 이름은 신증동국여지승람에는 가가도로, 여지도서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