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사막처럼 커다란 사구를 만날 수 있는 곳, 신안군 우이도 여행

우이도는 전라남도 신안군 도초면 우이도리 산144-1에 자리하고 있으며 목포에서 뱃길로 3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한 모래언덕을 소유한 섬으로 관광명소로는 돈목해수욕장, 상산봉 등이 있다. 27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우이군도의 주도로서 부속도서로는 무인도인 화도 ,항도 ,승도 ,송도 ,가도 ,어락도 등이 있다. 80m  높이의 모래언덕을 가지고 있는 섬이다.

우이도는 부속섬으로 동소우이도 ,서소우이도와는 0.3㎞, 면소재지인 도초도와는 동북쪽으로 8㎞ 떨어진 곳에 있다. 우이도는 신안군 도초도의 새끼섬으로 과거에는 흑산진의 관할이었다. 일제가 가거도를 소흑산도로 명명했지만 원래는 우이도가 오랫동안 소흑산도라 불리어왔다. 신라 때부터 우이도는 중국으로 가는 항로상에 있었다. 


해변에 위태하게 높이 솟아 있는 바위 사이로 흑염소들이 노닐고 있다. 야생 흑염소다. 방목해서 키우다 도망쳐 야생이된 이들 염소는 위험한 바위를 타고 다녀 붙잡을 수가 없으니 흑염소의 천국일 수밖에 없다. 후박나무와 동백나무 잎, 그 밖의 여러 가지 약초를 뜯어먹고 자란 이 염소들은 약염소로 유명하다. 


성촌마을 가는 길목에 나무로 된 데크 시설이 있다. 모래언덕은 성촌해변과 돈목해변 사이에 있는 데 마치 사막처럼 커다란 사구가 형성되어 있다. 돈목해변에서 바라보면 훨씬 높아서 사구의 높이를 실감할 수 있다. 바람에 의해 이동하는 모래가 모래언덕에 쌓이면 한쪽에서 침식작용이 일어나고 다시 퇴적하는 자연의 신비를 이곳에서 절감할 수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우이도
장소 : 전라남도 신안군 도초면 우이도리 산 144-1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전남 신안군 자은도 여행, 국내 열두번째로 큰 섬

자은도는 전라남도 신안군 자은면의 암태도 옆에 위치하고 아홉 개의 백사장, 너른 들판이 펼쳐진 섬으로 관광명소로는 백길해수욕장, 분계해수욕장 등이 있다. 자은도의 관문은 이웃섬인 암태

withbeatles.tistory.com

 

전남 신안군 흑산면에 자리잡고 있는 외딴섬, 만재도 여행

만재도는 전라남도 신안군 흑산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목포에서 남서쪽으로 직선거리 120㎞의 거리에 위치한 섬이다. 바다 한가운데 멀리 떨어져 있다 하여 먼제 섬 또는 만대도라고 했다. 만재

withbeatles.tistory.com

 

그리움이 없는 사람은 압해도를 보지 못하네... 신안군 압해도 여행

압해도는 전남 신안군 압해읍에 있는 신해양도시를 꿈꾸는 행정 중심지의 섬으로 섬의 지세가 삼면으로 퍼져 바다를 누르고 잇는 형태라서 압해도라 불렀다 하며, 낙지가 발을 펴고 바다를 누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