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마임축제는 1989년 한국마임페스티벌이라는 행사로 시작하여 1995년 해외 단체까지 포함하며 춘천마임축제로 행사명을 바꾸었다. 현대 마임과 신체극, 무용극, 광대극, 거리극 등 마임이라는 장르를 넘어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수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춘천시민들과 자원 활동가, 수많은 아티스트들이 함께 만드는 민간주도의 참여형 축제이다.
춘천마임축제는 국내외 마임 아티스트들의 익살스러운 마임과 화려한 퍼포먼스가 펼쳐지며 관객들이 참여하는 광활한 국제 아티스트 네트워크와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봄과 불, 물을 바탕으로 한 도시의 축제적 재해석을 통한 대규모 형태의 난장 프로그램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봄의 도시, 아水라장에서 표현되는 물의 도시, 도깨비난장에서 나타나는 불의 도시를 나타낸다.
춘천마임축제가 2022년 5월 22일부터 2022년 5월 29일까지 8일간 KT&G 상상마당 춘천, 춘천시 중앙로, 수변공원 일원등의 춘천시 전역에서 사)춘천마임축제, KBS춘천방송총국, 춘천MBC 주최로 펼쳐진다. 춘천마임축제는 런던 마임축제, 프랑스 미모스 축제와 함께 세계3대 마임축제 중 하나로 몸, 움직임, 이미지를 기반으로 한 공연 예술 축제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