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남 거제 외도 여행에서 만난 너무나 아름다운 풍광

외도는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에 위치한 섬이다.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하며 섬 전체가 외도 보타니아라는 정원과 수목원으로 가꾸어져 있다. 비교적 따뜻한 기후에 위치해 있어 아름다운 온대, 난대 식물들이 자라고 있다. 지중해 휴양지를 연상케 하는 아름다운 풍광으로 거제시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유명한 곳이다. 해상농원으로 문을 열었고 겨울연가 촬영지다.

섬이기 때문에 갔다 오려면 유람선을 타야 한다. 거제의 또다른 유명 고나광지인 해금강과 세트로 같이 보고 항구로 돌아오는 유람선이 매일 수시로 운행한다. 거제의 대표 관광지인 만큼 거제시 여러 포구에서 유람선이 출발하는데 장승포, 이룬면 와현리, 지세포, 일운면 구조라, 동부면 학동리, 남부면 갈곶길, 도장포 등지에서 유람선을 타고 갈 수 있다. 


외딴 바위섬이었으나 개인이 사들여 농원으로 개발한 뒤 1976년 관광농원으로 허가받고  1995년 4월 15일 해상식물공원인 외도해상농원으로 개장하였다. 섬 동쪽 끝에 경상남도 무놔재로 지정된 공룡굴, 공룡바위, 공룡발자국이 있고 섬 주위에 바다낚시터가 많다. 숙식은 할 수 없으며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을 연다, 여름철은 6시까지 운영한다. 

외도보타니아는 한려해상국립공원 내에 있는 해상식물공원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19~2020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남해안 천혜 비경의 결정체이다. 산책로를 딱라가자보면 3,000여 종의 꽃과 나무를 볼 수 있다. 외도로 향하는 항구는 7개에 이르며 코스에 맞추어 탑승시간, 항구의 위치를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다.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외도
장소 :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푸른 물결과 함께 절경을 이루는 곳, 경남 거제 해금강 여행

해금강은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에 있는 명승지로 1971년 3월 23일에 명승으로 지정되었다. 거제고 남동쪽에 불쑥 튀어나온 갈곶이 있는데 그 끝에서 떨어져 나간 한 덩어리 돌섬이 해금강이다.

withbeatles.tistory.com

 

거제도 학동몽돌해변과 바람의 언덕, 그리고 신선대까지

거제도는 한반도 동남부 경상남도 거제시에 속한 섬으로 거제시의 본섬이며 사실상 거제시 그 자체이다. 한국의 섬 도시들 중에서 유일하게 자치시이다. 한반도에서 제주도에 이어 두 번째로

withbeatles.tistory.com

 

거제 지심도 동백꽃 하늘에서 바라다보면 마치 한자의 마음 심자 모양

거제 지심도 동백꽃은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장승포항에서 지심도로 가는 배편을 타고 찾아갈 수 있다. 하늘에서 바라다보면 마치 한자의 마음 심자 모양을 하고 있어서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