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거제 지심도 동백꽃 하늘에서 바라다보면 마치 한자의 마음 심자 모양

 

거제 지심도 동백꽃은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장승포항에서 지심도로 가는 배편을 타고 찾아갈 수 있다. 하늘에서 바라다보면 마치 한자의 마음 심자 모양을 하고 있어서 지심도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일제 강점기부터 약 100년간을 군사지역으로 관리되어 자연이 훼손되지 않고 잘 보존되어 있는 우리날의 대표적인 때묻지 않은 곳이다.

 

지심도에는 수목의 70% 이상이 동백나무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령이 무려 수백년에 이른다고 한다. 마끝은 천해의 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섬의 둘레길을 반시계 방향으로 돌아가면 일제의 잔재로 남아 있는 포진지와 탄약고를 찾아볼 수 있다. 바다 전망이 아름다운 잔디광장인 옛 활주로를 지나 동백 숲 터널과 대나무 숲을 차례로 볼 수 있다. 

 

거제 지심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백숲 터널은 섬의 7시 방향에 위치해 있다. 장숭포항에서는 장승포항 게장이 있으며 60년 전통의 중국집도 있다. 거제 몽돌해수욕장, 거제 바람의 언덕, 해금강, 여차~홍포 해안 전망대 등이 있으며 일몰이 질 무렵의 여차-홍포 해안도로를 찾아 일몰을 즐겨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