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매화마을을 둘러보고 주변 맛집으로 섬진강 재첩국과 하동 참게탕도 먹어보자. 광양 매화마을은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크고 작은 수많은 매화농원들이 자리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으뜸으로 손꼽히는 곳이 청매실농원이다. 청매실농원은 1931년에 조성되기 시작하여 3대에 걸쳐서 이어지고 있는 무려 80년이 훌쩍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여행지이다. 섬진강의 대표 먹거리는 섬진강 재첩국과 하동 참게탕이 있다.
청매실농원은 국내에서 가장 오랜 전통과 큰 규모을 자랑하고 있는 가장 아름다운 매화농원이라고 평가를 받고 있으며 푸른 섬진강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언덕 위로 형성된 이곳은 섬진강의 아름다운 전경과 장독대 ,그리고 매화꽃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어 그림같은 풍경을 그려내고 있다.
광양 매화마을 주변에는 섬진강 모래 밟기와 함께 아름다운 소나무 숲을 만날 수 있는 하동송림공원, 바둑판 모양으로 드넓게 펼쳐진 평사리 들판, 들판 중앙에 우뚝 솟아 서 있는 부부송이 있다. 한산사라는 절은 매화꽃의 아름다운 풍경을 가장 잘 조망할 수 있으며, 박경리의 대하소설 토지 속의 하동 최참판댁, 전라도와 경상도를 잇는 남도대교와 화개장터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