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옥천묘목축제에서 묘목 한 그루로 가족과 이웃에게 선물하는 맑은 공기

 

 

옥천묘목축제는 2023년 제21회로 2023년 3월 31일부터 2023년 4월 2일까지 3일간 옥천군 이원면 이원리 503번지 일원의 옥천묘목공원에서 펼쳐진다. 옥천 묘목축제는 WTO-FTA협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농업,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자리이며, 생산자, 유통관계자, 소비자,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도, 농상생화합의 장이다. 

 

<출처 : 옥천군청>

옥천묘목축제에서는 고품질 우량묘목 생산 및 판매, 묘목 관련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 다양한 축하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진행한다. 옥천 묘목은 1930년대부터 복숭아 자가 묘목을 생산하였으며 지속적인 품질개선으로 전국최초 묘목산업특구 지정되었다. 묘목 한 그루로 부모님께, 자녀에게, 이웃에게, 맑은 공기를 선물해 보자. 

 

옥천묘목의 특징은 전국 과수묘목의 60~70% 생산, 전국적으로 유통하고 있는 묘목의 고장, 국토의 중심부에 위치하여 접근성 용이,  이원묘목은 내한성 강하고 자생력이 뛰어나며, 묘목재배의 기술과 90년의 역사와 전통이 있다. 이원의 전지역 70% 사질양토로 분포되어 토질이 적합, 알맞은 기후조건과 금강변의 충분한 수분, 천헤의 입지 조건을 갖고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