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호 벚꽃길은 대전광역시 동구 신상동에 자리하고 있는 곳으로 매년 봄이면 벚꽃 구경을 위해 많은 사람이 몰리는 곳이다. 대청 벚꽃길은 세상에서 가장 긴 26.6㎞의 벚꽃길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회인선 벚꽃길을 대전 동구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여 오동선 대청호 벚꽃길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대청호 양옆으로 길게 펼쳐진 벚꽃길, 아름다운 벚꽃과 금강의 수려한 경관을 함께 느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대청호 벚꽃길은 충청북도 보은군 회인면에서 시작하여 대전시 산성동까지 이어지는 국내 최장의 길이를 자랑하는 벚꽃길이다. 대전 대청호의 105m의 토끼봉을 찾아보자. 토끼봉을 한 바퀴 둘러 돌아가는 흥진마을둘레길은 약 3.1㎞ 로 대청호와 어우러진 갈대와 억새 풍광이 몹시 아름다운 곳이다. 오동선 대청호 벚꽃길이 토기봉과 맞닿아 있다.
대청호 벚꽃길은 봄이오면 대청호 벚꽃길 일원에 야간조명을 점등한다. 흔색 투광등으로 벚꽃길 전체 구간을 비출 예정이다. 구간 중 일부는 유채색 조명을 더해 환상적인 분의기를 연출하도록 기획하고 있다. 점등 시간은 매일 오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계획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