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주댐 벚꽃길 푸른 물빛에 어우러진 하얀 벚꽃이 눈부신 곳

 

 

충주댐 벚꽃길은 충북 충주시 동량면 조동리 산 180-11에 자리하고 있는 곳이다. 충주댐 벚꽃길은 푸른 물빛에 어우러진 하얀 벚꽃이 눈부신 광경을 연출하며 벚꽃 터널을 형성하고 있다. 충주댐이 건설된 1985년 식재되어 수령이 30년이 넘는 벚나무들이 호수의 봄을 장식하며, 물레방아휴게소에서 충주나루로 가는 호반 도로, 계명산자연휴양림으로 가는 호반도로가 벚꽃이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충주댐 벚꽃길은 호반을 따라 즐기는 드라이브도 일품이지만 나무 데크가 연결되어 느릿느릿 걷는 여행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다. 남한강에서 충주댐으로 가는 길에도 벚나무가 늘어서 있다. 충주댐 물문화관에서는 댐 정상으로 내려가 댐 위에 놓인 공도교를 걸을 수 있다. 길이 447m의 공도교 위에서 거대한 충주댐을 만나보자. 호수에 안겨 걷는 느낌이다.

 

충주호봄나들이한마당은 4월 중순경에 10㎞에 이르는 호수 양안의 벚꽃 터널을 걷고 따스한 햇살이 내려앉은 공원에서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즐기는 축제이다. 벚꽃길 걷기 대회, 사생 대회와 백일장, 마술 공연과 음악 공연, 제기차기, 투호, 떡메 치기 등이 열린다. 벚꽃 손수건 만들기, 벚꽃 팔찌 만들기 등 체험 이벤트도 함께 마련되어 축제를 흥겹게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