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행지 추천 장소로 만나볼 구례 운조루는 전라남도 구례군 토지면 오미리 102에 자리하고 있는 중요민속문화재 제8호로 지정되어 있는 곳으로 명당자리라고 한다. 택호는 중국 도연명의 귀거래사에서 따온 것이라고 한다. 구례 운조루에는 타인능해라는 쌀독을 두어 주위의 배고픈 사람 누구나 쌀을 가져갈 수 있게 하는 나눔의 정신을 실천해 귀감이 되고 있는 곳이라고 한다.
구례 운조루에는 역사와 삶의 모습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150여점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볼거리도 다양한 곳이다. 구례 운조루 유물전시관은 조선 후기부터 오미동에 터를 잡고 살아온 문화 류씨 일가의 역사와 삶의 모습이 전시된 공간으로 관람시간은 10시부터 17씨 까지이며 월요일은 휴관일이다.
구례 운조루에 전시된 유물은 300여년 동안 운조루에 소장되어 온 것으로 풍수지리, 운조루 사람들, 기록물, 생활모습 등의 주제로 나누어 전시하고 있어 우리 선조들의 삶의 모습과 숨결을 느낄 수 있다. 운조루라는 택호는 구름속의 새처럼 숨어사는 집이란 뜻과 함께 구름위를 나르는 새가 사는 빼어난 집이란 뜻도 지니고 있다. 구름과 새를 모습을 말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