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남진 전망대 해맞이 행사 2023 전남 장흥 일출 축제

 

정남진 전망대 해맞이 행사는 해마다 1월 1일 6시부터 8시까지 정남진 정망대 일원에서 통일 기원 해맞이 행사로 펼쳐진다. 사전행사로 사전 세미나, 본행사에 새해 일출 콘서트, 신년 덕담, 통일 기원 퍼포먼스, 부대행사에 떡국 나눔, 소원지 달기, 가훈 써주기 등이 있다. 전망대의 9층과 10층에서 섬 사이로 떠오르는 태양에 한해 소원을 빌어보자.  

 

 

정남진 전망대는 전남 장흥군 관산읍 정남진해안로 242-58에 자리하고 있으며, 정남진이라는 이름은 광화문 기준 정남쪽 방향에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정남진 전망대에서는 득량만 일대와 고흥 소록도, 거금대교, 완도, 금일도 등 수많은 섬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에메랄드빛 남해바다와 하늘, 저 멀리 서있는 웅장한 천관산은 한 푹의 그림이다. 

 

정남진 전망대 앞에는 12간지 조형물이 있고 전망대 계단을 오르면 바닥분수가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낸다. 안중근 동상이 바다를 향해 서 있다. 전망대는 상층은 떠오르는 태양, 중층은 황포돛대, 하층은 파도를 형상화 하였다. 1층 정보센터, 2층 트릭아트포토존, 3층 푸드홍보관, 4층 이야기관, 5층 축제관, 6층 추억여행관, 7층 문학영화관, 8층 북카페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