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울산 대왕암 해맞이축제 2023 일출 명소에서 올리는 새해 소원

 

 

울산 대왕암 해맞이축제는 울산광역시 동구 등대로 140 일산동 905에 자리하고 있는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매년 1월 1일 열리는 해맞이 행사이다. 대왕암은 울기공원이었는데 일제 잔재를 청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4년에 대왕암공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이곳은 울산 12경 중 하나로 울산광역시 동구의 대표적 명승지이다. 

 

 

울산 대왕암 해맞이축제는 울산광역시 동구 주민의 화합과 동구를 찾는 관광객들이 함께 어울리는 행사로 한 해를 정리하고 새해 소망을 기원하기 위해 2005년 제1회 대왕암해맞이행사를 개최하였다. 식전공연, 풍물패의 길놀이, 기원제 등의 메인 행사를 진해하고, 부대 행사로는 떡국 나누기, 차 나누기, 귀밝이술 나누기, 복밟기, 소원 풍선 만들기 등이 있다.

 

주행사장이 대왕암공원 광장, 슬도, 일산해수욕장, 오토캠핑장 주변, 대왕암 공원 일대에서 많은 인파가 모여든다. 울산 12경에는 태화강대공원과 십리대숲, 대왕암공원, 가지산 사계, 신불산 억새평원, 간절곶 일출, 반구대 암각호와 천전리각석, 강동.주전 몽돌해변, 울산대공원, 울산대교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외고산 옹기마을, 대운산 내원암 계곡 등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