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왕산 해맞이 축제는 해오름감상, 공연, 포토존, 윷점보기, 소원북치기 ,소원지 작성 등이 있으며 해돋이 감상과 함께 새해 소원지 쓰기와 함께 전문공연단의 대북 공연, 사자탈품놀이 등의 행사를 볼 수 있다. 용왕산 해맞이 축제는 1994년부터 서울 정도 600년을 기념해 지어진 용왕정에서 대규모 해맞이 축제를 열고 있다. 서울 8경에 용왕정이 들어있다.
용왕정 정자는 맑은 날 인왕산과 관악산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전망이 시원하다. 용왕산 체육공원에서는 본행사 전 풍물패 길놀이 행사로 신년맞이 분위기를 돋운다. 식전행사가 끝나면 다함께 용왕정에 올라 새해 구민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며 희망의 북을 두드리리는 것으로 새해가 왔음을 선언한다. 참여주민 모두 한 목소리고 해오름 함성을 외친다.
축포와 함께 새해 염원을 담은 희망 풍선을 하늘 높이 날려 보낸다. 용왕산은 서울 양천구 목동에 위치하며 공원이 들어서 있으며 양화교 인공폭포 건너편에 있는 야산으로 높이 78m와 68m의 봉우리 2개로 형성되어 있다. 산 정상에는 팔각형의 정자 용왕정이 있으며 서울 정도 600년을 기념하여 지어진 것이다. 정자에 오르면 서울 시내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