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포항 구룡포과메기축제 2022 겨울 축제로 만나는 별미 축제

 

 

포항 구룡포과메기축제가 2022년 12월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구룡포 과메기 문화거리 아라광장에서 펼쳐진다. 지난 2년간 펼쳐지지 못했던 포항 구룡포과메기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다채로운 행사로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포항 구룡포과메기축제에서는 인기가수의 축하공연과 함께 구룡포 가요제, 과메기 깜짝경매 등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축제 기간 중에는 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과메기는 물론, 문어와 오징어 등 싱싱한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도 있다. 

 

과메기는 건조되는 과정에서 영양소가 응축되기 때문에 원재료인 꽁치보다 DHA와 오메가3 등 영양분을 더욱 풍부하게 가지고 있다. 필수 아미노산인 아스파라긴산까지 포함하고 있어 애주가들의 빠질 수 없는 안주이기도 하다. 과메기는 고혈압과 동맥경화, 뇌졸증 등 성인병을 예방하고 노화방지, 빈혈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다. 

 

과메기를 보관할 때에는 차가운 기운이 내려앉아 있는 냉장고 가장 아래칸에 두는 것이 좋다. 일반 냉장고에서는 3일에서 8일정도 보관이 가능하지만 10일 이상 보관한다면 김치냉장고나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