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 해맞이 금천구 삼성산의 금천구민 해맞이 행사

 

금천구민 해맞이 행사는 삼성산 국기봉에서 1월 1일 오전 6시 30분에 개최한다. 구민들과 함께 새해의 희망을 염원하고, 구민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다. 호압사에 집결해 깔딱고개를 지나 국기봉 정상에 7시 10분쯤 도착하여 개최된다. 따뜻한 차 나눔, 풍물공연, 해오름 부르기, 소망기원함성, 떡국 행사 등 다양한 해맞이 행사가 진행된다. 

 

하산 후에는 시흥 5동 금천구체육회 사무실 인근 식당에서 참여한 주민들과 함께 떡국을 먹으며 이웃 간 덕담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된다. 삼성산은 경기도 안양시와 서울시 관악구, 금천구 일대에 걸쳐있는 높이 481m의 산으로 사찰 산막사 위쪽 통신안테나가 세워진 곳이 정상이며 ㅁ정상 오른쪽에 높이 477m의 삼성산 국기봉이 위치한다. 암릉과 기암괴석이 많다.

 

삼성산은 고려말 지공, 나옹, 무학의 세 스님이 이곳에서 머물며 각각 수도한 산이라고 하여 세 고승을 성화시켜 삼성산이라 하였다고 한다. 기슭에는 삼막사, 반월암, 염불암, 안양사 등 많은 사찰이 세워져 있으며 1839년 기해박해 때 새남터에서 순교한 앵베르 ,모방, 샤스탕의 3명 프랑스 신부의 유해가 안장된 천주교 삼성산 성지가 위치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