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밀양연꽃축제 6월에서 8월까지 연꽃이 가득한 밀양연꽃단지



 

밀양연꽃단지는 경상남도 밀양시 부북면 창밀로 3097-23의 밀양연극촌 주변에 자리하고 있으며, 연꽃향이 어우러지는 문화행사 및 체험의 장이다. 살기좋은 지역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아름다운 가산숲과 밀양연극촌의 상생효과를 높이고 시민과 관광객에게 편안한 쉼터와 관찰 체험등을 할 수 있는 교육과 문화의 장으로 조성하였다. 

 

밀양연꽃단지에는 일반련으로 꽃홍련 16필지, 백련 12필지, 식용홍련 8필지, 수련은 눨동수련 2필지가 있다. 기반시설로는 연국수가공체험장 1동, 연집하선별장 1동, 편의시설로 관찰데크 450m, 쉼터 4개소, 식물터널 100m, 홍보판은 분수대 3조, 음향시설 1대, 안내판 11개소가 마련되어 있다. 

 

체험, 교육장운영으로 정기교육은 연잎, 연꽃차만들기, 연잎, 연실, 연근수확체험 등이 있으며, 연꽃, 수변식물, 수서곤총 관찰은 연중개방 자율체험으로 진행된다. 연근캐기체험은 청정 자연이 빚은 진흙 속 보물을 찾아보는 체험행사로  온라인으로 예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상해보험은 개인이 가입하도록 해야 한다.

 

연꽃은 흙탕물 속에서 맑은 꽃을 피운다. 연꽃은 빛과 극락정토를 상징하기도 하며 ,생명의 근원으로 인식 되기도 한다. 붉은 꽃을 피는 홍련이 대부분이고 흰 꽃을 피는 백련은 매우 귀한 곷은로 백련은 7월과 9월 사이에 하얀 꽃을 피우는데 일시에 피지 않고 석 달 동안 계속해서 피고 진다. 가시연, 개연도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