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수원 가볼만한곳으로 아쿠아플라넷 광교와 화성행궁, 광교호수공원 탐방

 

 

수원 가볼만한곳으로는 플아잉수원, 방화수류정, 아쿠아플라넷 광교, 만석공원, 수원화성박물관, 화성행궁, 해우재, 수원광교박물관, 포시즌힐링팜, 칠보산, 광교호수공원, 수원화성, 광교저수지, 효원공원월화원,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부속수목원,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두드림, 국토지리정보원지도박물관,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등이 있다. 

 

방화수류정은 수원시 팔당구 매향동 151에 자리하고 있으며, 조선후기에 건립된 수원 화성의 동북쪽 누정이다. 수원 화성의 네 개의 각루 중 동북각루의 이름으로 정조 18년 1794년에 수원 화성을 축조할 때 화성의 동북쪽에 군사지휘소부로 만들었던 각루로 화성의 북수문인 화홍문의 동측 구릉 정상 즉 용연 남측에 솟은 바위 언덕인 용두 위에 위치하고 있다.

 

아쿠아플라넷 광교는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 300 갤러리아 광교 파사쥬 지하1층에 자리하고 있으며 도심 속에서 바다에 살고 있는 210여종 30,000마리의 해양 및 육지 생물들을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생태설명회, 먹이 주기, 해파리 연구실 등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과 스릴 넘치는 상어수조 투명보트 등이 마련되어 있다.

 

화성행궁은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25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국의 행궁 중 가장 규모가 크고 아름다웠던 곳으로 수원 화성의 부속물이다. 정조 20년 1796년에 화성을 축성한 후 팔달산 동쪽 기슭에 576칸 규모로 건립하였으며 그 전까지는 수원읍치를 호산에서 팔달산으로 옮기면서 관아로 사용했던 건물이다. 일제강점기에 훼손되었으나 현재 복원을 하였다.

 

해우재는 수원시 장안구 장안로 458번길 9에 자리하고 있으며, 세계 화장실 문화를 선도하고 화장실 문화를 꽃 피운 발상지이며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관광 으뜸명소이다. 해우재와 문화센터, 문화공원은 심신을 편하게 하는 휴식장소 역할 제공과 정서함양의 체험학습 공간으로서 국내외 방문객의 관광명소로 발돋움을 하고 있다. 

 

수원광교박물관은 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82에 자리하고 있으며 광교신도시 개발 과정에서 발굴된 유물을 비롯하여 우리 땅 독도관련 자료 ,근대 역사와 풍속, 올림픽 상징물을 포함한 스포츠 관련 자료 등 다양한 전시물을 만날 수 있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체험, 문화행사,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보고 즐기고 배우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수원화성은 수원 시내 한복판을 광범위하게 점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성곽문화의 백미로 꼽히고 있다. 우리나라는 물론 외국 성곽의 장점만을 훕수해 완벽하게 건설된 도시 성곽이며 세계 최초의 계획된 신도시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정조 18년 1794년 2월에 시작하여 2년 6개월 만에 당대에 동원할 수 있는 모든 능력과 기술을 집약하여 완공을 하였다.

 

효원공원 월화원은 수원시 팔달구 효원공원 안에 있는 중국 전통정원이다. 중국 광둥성이 효원공원 서쪽에 조성한 중국식 정원으로 2006년 4월 17일 개장한 이 정원은 중국 노동자들이 광둥지역의 전통 건축양식을 되살려 조성하였다. 공둥성에 있는 전통정원인 영남정원과 같이 창문으로 밖의 정원을 잘 볼 수 있게 하였고 가산과 인공호수 등을 배치하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