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화 고려산 진달래축제는 3년째 취소가 되었다.

 

강화 고려산 진달래축제는 산허리를 휘감는 분홍 꽃물결이 찾아올 때 이에 맞춰 강화 고려산 인근과 고인돌공원에서 펼쳐진다. 매년 4월이면 고려산에 만개한 진달래꽃츨 보기 위해 많은 이들이 찾아온다. 인천 봄꽃축제 중 단연 으뜸으로 꼽히는 축제이다. 축제 기간에는 고인돌 광장에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며 강화특산물인 순무, 화문석, 인삼 등을 만난다.

 

강화 고려산 진달래축제와 함께 가볼만한 강화도 여행지를 살펴보자. 이번 강화 고려산 진달래축제와 함께 만나볼 여행지로는 강화풍물시장과 강화역사박물관, 강화평화전망대와 옥토끼 우주센터 등이 있다. 강화풍물시장은 오랜 전통을 갖고 있으며 상설시장인 동시에 2일과 7일에 서는 정기시장이기도 하다. 특산물, 곡물, 채소, 과일, 잡화, 건어물이 있다.

 

강화역사박물관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고인돌 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선사시대부터 근현대까지 강화도에서 출토된 유물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국난극복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박물관이다. 강화의 역사를 선사, 통일신라, 고려, 조선시대의 4개 실로 나누어 각종 유물과 디오라마로 이해하기 쉽게 전시하고 있다. 팔만대장경 제작 과정도 있다.

 

강화평화전망대는 평화통일을 기원하고 고향을 두고 온 실향민들을 위한 곳으로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의 건물로 지하1층과 지상 4층은 군사시설로 민간인의 출입을 통제한다. 1층은 음식점과 강화특산품, 북한 특산품을 판매하는 특산품 판매장이며, 2층은 강화도와 국방, 끝나지 않은 전생, 통일로 가는 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옥토끼 우주센터는 강화군 불은면 강화동로 403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의 항공우주과학 테마파크이다. 항공우주 관련 자료를 수집, 보존하여 어린이 및 일반 대중들의 항공우주과학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전시 및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항공우주 관련 체험기구와 과학, 예술, 탐험, 놀이가 결합된 복합문화공간으로 사계절 행복을 나눌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