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고요수목원 봄나들이 봄꽃축제는 한국을 대표하는 수목원 중에 하나인 아침고요수목원에서 펼쳐지는 축제이다. 아침고요수목원에는 4계절 다양한 행사를 만날 수 있지만 매년 봄에 펼쳐지는 아침고요수목원 봄나들이 봄꽃축제에서는 수많은 꽃이 화려하게 파노라마처럼 이어지고 다양한 전시 및 행사 등을 만날 수 있다.
봄나들이 봄꽃축제가 펼쳐지는 아침고요수목원은 가평군 상면 행현리에 있으며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특색 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다. 10만 평의 부지에 고향집정원, 분재정원, 매화정원, 침엽수정원, 한국정원 등 17개의 테마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경저전망대는 한경정원과 수목원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삼림욕을 즐겨보자.
아침고요수목원 봄나들이 봄꽃축제와 함께 가볼만한 주변 여행지를 살펴보자. 이번에 살펴볼 여행지로는 쁘띠프랑스와 호명호수, 자라섬과 이화원 등이 있다. 쁘띠프랑스는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에 자리하고 있으며, 청소년수련시설을 겸한 프랑스 문화마을로 푸랑스풍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숙박을 하면서 프랑스의 의식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호명호수는 가평군 청평면 상천리의 호명산 해방 535M 지점에 있는 인공호수로 가평 팔경 가운데 하나이다. 한국 최초의 양수발전소인 청평양수발전소의 상부에 양수발전을 위한 물을 저장하기 위하여 인공족으로 조성한 호수로 수려한 산세와 드넓은 호수가 아름다운 경관을 빚어내 가평팔경의 제2경으로 꼽힌다. 팔각정에서 펑평호반이 내려다 보인다.
자라섬은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번지 일원에 있는 섬으로 청평댐이 건설되면서 북한강에 생긴 섬이다. 동도, 서도, 중도, 남도 등 4개의 서으로 이루어진 자라섬은 레저 및 생태공원 시설도 들어서고 있으며 오토캠핑장이 위치한 서도 일원에는 드라마 아이리스 촬영장이, 중도에는 잔디광장을 갖춘 생태문화공원이,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리는 곳이다.
이화원은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4의 대곡리 57-3에 자리하고 있으며, 화를 중심으로 화합, 화목, 평화, 조화를 추구하는 테마공원이다. 이화원은 서로 다른 둘이 만나 조화를 이르며 더 큰 발전을 이룬다는 뜻으로 동양과 서양, 수도권과 지방, 경상도와 전라도, 우리민족과 세계가 가야할 화하브이 의미를 다고 있는 테마공원이다. 자연생태 체험을 할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