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북경의 만리장성

 

북경은 중국의 수도 현재는 허베이성 중앙의 광범한 지역의 특별시로 원, 명, 청대를 통해서 국도였던 북경성이 있다. 요나라가 이 지역에 남경을 건설해 부속 수도로 삼았고, 원나라 때 대도를 건설하여 수도로 삼았다. 명나라 영락제는 황궁과 내성을 건설해 천도했으며 이후 외성을 건설해 전체를 성벽으로 둘러싸았다. 청나라 건륭제 때 행궁과 원림이 완성됨

 

천진(톈진)은 중국 허베이성 지구에 있는 중앙 직할시, 허베이 지구의 보하이만에 인접하며 금나라와 원나라 때는 즈구라고 불렸으며 수상 운송의 요지이다. 연해 지역에 중점적으로 개발된 항구도시이다. 원나라 때부터 무역과 상업의 중심지였다 .건국 이후 대규모 개조와 건설을 통하여 도시화가 이루어졋으며 적국 최대의 녹화지대가 도시를 감싸고 있다.

 

천안문(톈안먼)은 중국 베이징에 있는 청나라 황성의 남면 정문으로 커다란 마오쩌둥의 초상화가 걸린붉은 벽돌의 건축물이다. 베이징의 대표적 상징물이며 중국인들의 자존심과도 같은 곳이다. 천안문은 중국 절대 권력의 상징인 자금성의 정문이었다. 13m 높이의 성대와 성루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대에는 5개의 문이 있으며 중간 문이 가장 높고 크다.

 

자금성은 5세기 이상 중국 최고 권력의 중심지에 있던 황궁으로 이곳에는 가구와 예술품이 있는 약 10,000개의 방과 잘 조성된 정원이 있다. 이 황궁과 이곳의 유물은 명과 청 시대 중국 문명의 가장 귀중한 증거로 여겨진다. 천안문은 북경의 가장 중심에 있는 자금성의 정문이다. 20만 명이라는 엄청난 사람들이 고생한 끝에 14년이 걸려 완공되었다.

 

전문대가는청나라 때 번영기를 누린 베이징 최대의 상업지구이다. 정양문은 황제가 천단으로 가기 위해 이용하는 길로 황제만이 드나들 수 있는 문이었다. 황실에 물건을 납품하려는 공방과 상점들이 앞다투어 들어서면서 많은 사람이 모이기 시작했다. 이렇게 전문대가는 베이징 최대의 상업지구로서 청나라 때 번영기를 누리게 되었다.

 

중국국가박물관은 베이징에 위치하는 박물관으로 당대 역사를 대표하는 진귀한 문물들을 통해 중화 문명의 발달을 보여주는 곳이다. 고대 청동기로 만들어진 유물과 청대 이후의 것이 대부분이다. 황궁의 보물은 자금성 안에, 중국 보물 중 일부는 대만의 고궁박물관과 난징의 고궁박물관에 흩어져 소장되어 있다. 대부분은 대만의 고궁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왕부정거리는 북경의 명동 격으로 시의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으며 북경 제일의 번화가라 하여 많은 외국인 여행자가 이곳을 방문해 쇼핑을 즐긴다. 왕부정 남북 1㎞ 의 거리 서쪽에 100채 가까운 상점이 즐비하게 서있다. 일찍이 이 경계는 황족의 저택 가로, 황실 전용의 우물이 있었던 것에서 그 이름이 붙여졌다.

 

이화원은 청나라 해군의 군자금을 빼서 복구와 확장에 썻다는 설이 있으며 서태후는 죽을때까지 이곳에 거주햇을 정도로 사랑했던 곳이다. 호수 너머로 바라보는 중국 풍경이 매우 매력적이며 엄청나게 크고 화려한 호아실정원을 배를 타고 감상할 수 있다. 1924년 이화원은 공원으로 바뀌었다. 이락전, 서태후의 침전 낙수당, 십칠공교 등이 있다.

 

십찰해(스차하이)는 시하이, 허우하이, 첸하이의 3개 호수와 그 연안을 통틀어 가리키는 지명이다. 10개의 사찰이 있는 호수라 해서 스차하이라는 이름이 붙었는데 지금은 그중 광화쓰 하나만 남아 있다. 후퉁은 베이징 서민들의 가옥 양식인 쓰허위안이 모여 있는 골목으 말하며 옛 중국 민중의 생활양식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곳이다. 

 

798예술구는 베이징 동북쪽 코너 따산즈 지역에 위치한 로프트 형식의 대형 복합 예술단지이다. 로프트식 예술 단지의 표본이며 미술 애호가 뿐만 아니라 일반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예술 명소 일번지이다. 로프트식 에술 공간이란 뉴욕의 소호에서 시작되었는데 오래된 공장이나 창고를 개조하여 스튜디오나 화랑등의 예술 공간으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용경협(룽치샤)은 중국 베이징 북부에 있는 협곡이다. 계곡의 모양이 용과 같다고 하여 용경협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장쩌민 주석이 용경협을 둘러본 뒤 계곡에 댐을 짓고 인공 호수를 만든 뒤 배를 띄워 관광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댐의 아랫부분에서 댐 위로 올라가기 위해서 용 모양의 에스컬레이터를 여러 번 갈아타야 한다. 유람선이 상류까지 운행한다.

 

만리장성은 고대 중국을 대표하는 건물이자 중화민족의 유그한 역사와 문화적 우수성을 과시한 세계적인 문화유산이다.

북경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은 세계적인 체인 호텔로서 조양구 리두상업구역에 위치하며 공항가지 차량으로 약 20-분거리에 위치해있다. 수영장, 헬스장, 사우나 등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총 258개의 객실을 보우하고 있다. 

 

부국해저세계(푸궈하이디스제)는 중국 베이징의 청둥지역에 위치한 해저관광지, 아시아에서 가장 긴 아크릴 고무로 제작된 해저터널로 중심 전시장에 있는 해수의 양은 약 450만 리터이다. 이 밖에도 20가지 다양한 주제의 전시실이 있다. 거대한 활 형태의 플라스틱 지붕 위로 2만여 마리의 형형색색의 해양생물이 있어 바다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받는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