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태국의 아름다운 섬 푸켓

 

푸켓은 태국의 아름다운 섬으로 뜨거운 태양과 고운 모래사장 그리고 얕은 수심과 잔잔한 파도의 따뜻한 바다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섬이다. 아시아에서 가장 끼끗한 휴양지로 알려진 푸켓은 훼손되지 않은 순수한 자연미의 열대 섬으로 세게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세계 20대 섬 중 피피섬과 시밀란 섬 2개를 보유하고 있다. 

 

팡아 만 해양 국립공원은 태국 남부 팡아 주에 위치한 해양 국립공원으로 푸껫 국제공항에서 약 80㎞ 떨어져 있다. 150갱 섬으로 이루여져 있다. 기암괴석의 절경 팡아 만에서 스노클링, 스킨스쿠버 등 해양스포츠를 즐길고 씨카누를 타보자. 중국의 계림보다도 아름답다는 곳으로 영화 007 황금총을 가진 사나이의 촬영 장소인 제임스 본드 섬이 있다. 

 

태국의 상징인 코끼리 트래킹 체험을 즐겨보자. 코끼리와 관련된 제품과 공연들도 많고 관광객이 체험할 수 있는 것도 많다. 파통비치는 푸켓에서 가장 번화한 곳으로 푸켓을 찾는 여행객들이 꼭 한 번은 들리는 푸켓의 중심지이다. 쇼핑센터, 레스토랑, 마사지샵, 마트등이 밀집되어있으며 클럽, 바 등 푸켓의 화려한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피피섬은 손상되지 않은 청정의 푸른 바다와 해안, 푸르게 우거진 녹지, 수면 위로 수백 피트 높이 솟은 절벽이 천상의 절경을 이루는 피피섬은 푸켓의 관광 필수 코스로 스노클링, 스킨스쿠버 등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영화 더 비치의 촬영 장소로 유명한 곳이다. 자연이 만들어 낸 낙원을 ㅗ불리는 피피 섬은 푸껫을 찾는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한다.

 

왓찰롱사원은 푸켓 내의 사원 중 가장 크고 화려하며 현지인들이 가장 아끼는 사원으로 사원을 지은 스님들의 모습이 부조된 목걸이를 목에 걸고 다니면 질병과 사고로부터 자신을 지켜주고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믿는다. 1876년 주석광산 광부들이 반란 때 상처 입은 광부들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었던 루앙 포 참, 루앙 포 차웅 등 스님을 모시는 사원이다. 

 

시밀란 섬은 안다만해에 있는 섬 무리로 타이 남쪽 팡아 지방 해안에 있으며 1982년 타이의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시밀란 이라는 이름은 아홉을 뜻하는 말로 바 응우, 코 시밀리안, 코 파 유, 코 미앙, 코 파 얀, 코 파 양, 코 후용 등의 섬이다. 다이빙 하기에 좋은 장소로도 유명하며 코 타차이, 크리스마스 포인트와 판타지 리프 등 다이빙 명소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