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라남도 고흥을 찾아가자



 

고흥 가볼만한곳으로는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고흥우주발사전망대, 남열해돋이해수욕장,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녹동항, 고흥우주천문과학관, 노란소쿠리, 팔영산, 치유의 숲, 가자고흥앵무새체험장, 중산일몰전망대, 녹동전망대, 녹동항 바다정원, 익금해수욕장, 다도해 해상국립공원 팔영산지구, 대전해수욕장, 마복산, 발포해수욕장 등이 있다.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은 고흥군 봉래면 하반로 490에 자리하고 있으며, 우주에 관한 기본원리, 로켓, 인공위성, 우주탐사 등을 테마로 구성된 상설전시관으로 32종 작동체험 전시물을 포함한 총 90여종의 전시품을 갖추고 있다. 기획전시실, 3D 입체영상관, 4D 돔영상관, 야외전시장 등 우주과학을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고흥우주발사전망대는 고흥군 영남면 남열리 산 76-1에 자리하고 있으며, 남열해돋이 해수욕장 옆 언덕 위에 위치하고 있다. 용바위, 사자바위, 팔영대교 등 주변의 해안 절경들과 더불어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전망대 7층에는 회전하는 전망대인 전망 텐테이블이 설치돼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녹동항은 고흥 도양읍의 고흥반도 남서쪽에 있는 국가지정 어항으로 소록도와 거문도, 백도, 제주도를 여행하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해상교통의 중심지이다. 인근 섬에서 생산되는 활어와 김, 미역, 다시마, 멸치 등 해산물의 집산지이다. 주변 관광지로는 쌍충사, 소록도, 도양 해안일주도로 등이 있다. 소록도가 육안으로 보일 정도로 가까이 있다.

 

고흥우주천문과학관은 고흥군 도양읍 장기산선암길 353에 자리하고 있다. 청정고흥의 다도해 아름다운 풍광과 밤하늘에 빚어낸 신비스런 천체를 만나는 곳으로 국내최초로 건설된 나로우주센터, 국립고흥청소년체험센터와 함께 우주천문시대를 이끌어 나가는 곳이다. 밤에는 성운, 성단, 각 별자리, 낮에는 태양 흑점, 천체투영실에서 가상 별자리 여행 등이 있다.

 

팔영산은 고흥군 영남면 금사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다. 고흥군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중앙의 성주봉을 비롯해 요영봉, 팔응봉, 월출봉, 천주봉 등 8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산세가 험하고 기암 괴석이 많다. 북서쪽 기슭에 있는 능가사는 1천 5백여 년 전 아도가 세워 처음엔 보현사라 하였다. 

 

중산일몰전망대은 고흥군 남양면 중산리 625-4의 일출을 볼 수 있는 남열 해돋이 해수욕장에서 25㎞ 떨어져 있다. 전망대 맞은 편은 보성군이 위치해 있으며 우도를 비롯한 크고 작은 섬들이 득량만을 바라보며 징검다리처럼 펼쳐지는데 해 질 무렵이면 사진을 찍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명소이다. 바다의 짙은 안개가 몰려오면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녹동항 바다정원은 고흥군 도양읍 봉암리 3953에 자리하고 있으며 거금도로 가는 시작점인 녹동항에 조성된 인공섬으로 바다 위에 떠 있는 정원을 형사화하고 찾는 이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정원과 바닥분수, 야외무대, 휴게쉼터, 각종 조형물 등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오색빛의 화려한 조명으로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다. 주말에는 버스킹 공연이 있다.

 

마복산은 고흥군 포두면 우주로 1220에 자리하고 있으며 물개바위, 거북바위 등 각양각색의 기암괴석이 많아 소개골산이라고도 불린다. 말이 엎드려 있는 형상으로 산등성에에는 수많은 지릉이 흘러내리는데 지릉마다 바위 꽃이 활짝 피어 있어 멀리서 보는 모습이 절경이다. 금강산의 축소판이라고 해도 어색하지 않은 산으로 불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