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한민국와인축제

 

대한민국와인축제인 영동와인연말기획전은 2021년 10월 30일부터 2021년 12월 30일까지 월류봉, 송호관광지, 와인터널, 온라인 등지에서 동시 진행된다. 대한민국 와인 1번지 영동군에서 코로나 19로 다음 기회에 만나게 될 대한민국와인축제를 대신해 영동와인 연말 기획전을 진행한다. 영동유명관광지인 송호리, 월류봉, 와인터널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시음 행사와 이벤트 온라인에서 만나 볼 수 영동와인 연말 기획전을 찾아보자. 

 

영동포도의 특징은 영동의 기후는 전형적인 내륙고원 분지형 기후로서 포도수확기에는 강우량이 적고 낮에는 고온, 일조량이 많아 포도성숙의 최적의 기후조건을 가지고 있다. 토양은 배수가 잘되고 자갈, 모래, 석회질로 구성된 영동의 토양은 포도 뿌리가 땅속 깊이 파고 들어 최적의 토양 성분을 갖고 있다. 최고의 기후 조건과 최적의 토양조건을 가진 영동에서 재배되는 포도는 최고의 품질을 가지고 있다. 최고의 포도로 만든 와인이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한다. 

 

영동 와인의 주요 특징은 엄선된 포도를 이용한다. 품질 좋은 영동포도 중 고당도의 최고급 포도만을 엄선하여 만들어 품질이 우수하다. 자연 발효를 시킨다. 포도의 자생효모를 이용하여 첨가물 없이 숙성하여 만드는 영동와인은 건강에 좋은 무길질이 다량 함유되어 현대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고급 와인이다. 포도의 재배부터 발효, 숙성까지 철저한 관리를 통해 만들어진 영동와인은 빛깔, 향, 맛이 우수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