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웅포 곰개나루 해넘이축제

웅포 곰개나루 해넘이 축제

겨울철새의 군무 해넘이 낙조

소망풍등 날리기, 달집태우기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돌아

인근관광지를 두루 살펴보자

#웅포 곰개나루 해넘이축제

 

 

 

전라북도 익산시 웅포면 강변로의 웅포곰개나루캠핑장 일원에서는 해마다 12월 31일부터 1월 1일까지 해넘이축제가 열린다. 서해 낙조 5선에 들어가는 웅포곰개나루에서 해넘이를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넓은 금강위에서 지는 해를 배경으로 겨울철새의 군무가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해넘이 감상과 함께 각종 체험행사를 느껴보는 즐거움을 안겨줄 것이다. 금강의 일몰을 관람하며 이튿날 새해에 떠오르는 해을 맞이한다.

 

#웅포 곰개나루 해넘이 축제 행사내용

 

 

 

웅포 곰개나루는 너른 금강 위로 넘어가는 해넘이를 트인 풍경 속에서 관람할 수 있는 곳이다. 겨울 철새의 군무와 함께 해마다 새로운 장관을 선사한다. 웅포항이 번성하던 시대에 행해지던 기싸움놀이 재현을 시작으로 식전행사로 초대가수 공연 및 국악가요, 시민노래자랑이 이어지고 수백개의 깃발을 들고 걷는 행렬과 소망풍등 날리기, 달집태우기, 행운권 추첨, 사진공모전, 연날리기, 전통놀이체험, 먹거리 장터 운영, 특산품 판매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달집태우기-한국민족문화대백과

 

 

#곰개나루

 

 

 

곰개나루는 익산시 웅포면 웅포리와 충청남도 한산면 신성리를 잇는 나루터로, 곰이 금강물을 마시는 듯 한 포구의 지형 때문에 지명이 되었다. 곰의 머리처럼 생긴 언덕위에 덕양정이라는 정자가 있는데 이곳에서 내려다 보는 금강은 마치 곰이 새끼를 품은듯 하며 한국 관광공사에서 지정한 서해안 7대 낙조중 한곳으로 철새의 군무와 함께 강물로 내려 앉으려는 해넘이의 장관을 추억속에 새겨둘 수 있는 명소이다. 덕양정에서 바라보는 낙조는 강 위로 지는 해를 바라볼 수 있다.

☞곰개나루-문화원형백과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명품한우, 유기농 친환경 쌀, 수제요구르트 등 웅포 지역 특산물을 여기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인근 관광지

 

 

 

군산곤충체험학습농장

신성리 갈대밭-국내여행1001

익산 입점리 고분-두산백과

익산 산들강웅포마을

산정호수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