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베트남의 숨은 진주, 청정해역을 자랑하는 푸꾸옥과 사오해변

 

 

베트남의 숨은 진주인 푸꾸옥은 베트남에서 가장 큰 섬으로 청정해역을 자랑하는 곳이다. 바다에서 바닷 거북이와 듀공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다. 베트남 남서부에 위치한 섬으로 타이만과 접하며 행정 구역상으로는 끼엔장성 푸꾸옥현을 구성한다. 즈엉동 시진은 서해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섬의 행정을 담당하는 최대 도시이기도 하다. 다른 시진으로는 섬의 남쪽 끝에 있는 안트이가 있다.

 

 

아무런 생각없이 편안하게 즐기고 오기에 제격인 푸꾸옥의 푸른 바다를 보며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즐기는 것 만으로 힐링이 절로 되는 곳이다. 섬 경제는 어업, 농업과 빠르게 성장하는 관광 분야에 집중되어 있다. 여러 개의 5성급 호텔과 리조트를 포함하여 많은 인프라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푸꾸옥 국제공항은 푸꾸옥과 베트남 본토 및 기타 해외 목적지를 연결하는 허브역할을 하고 있다.

 

 

푸꾸옥 섬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질 좋은 후주의 생산지이며 베트남에서 멸치액젓인 생선 소스 '느억 맘'이 가장 많이 생산되는 곳이기도 하다. 현재는 관광지로 유명한 곳이나 과거 프랑스의 식민지 시기와 베트남 전쟁 시기에 정치범 수용소가 있었으며 수용소 건물은 전시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푸꾸옥 섬은 베트남보다 캄보디아 육지에 가까운 섬으로 캄보디아가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다. 이 섬의 영유권 분쟁은 베트남-캄보디아 전쟁이 일어나는 원인 중 하나이다.

 

 

푸꾸옥 야시장은 해산물과 군것질거리를 즐기며 후추, 땅콩 같은 특산품, 비치웨어도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푸꾸억 시장, 혹은 진 꺼우 사원 인근에 있어 진 꺼우 시장이라고 불린다. 관광객들을  위한 시장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있어 쏠쏠한 재미를 준다. 야시장의 한쪽에서는 신선한 해산물을 가득 쌓아놓고 여행자들을 유혹하는데 가격 흥정이 가능하며, 소소한 기념품을 마련할 수 있다.

 

 

 

즈엉동 강 건너기 전 쩐흥다오 거리 북쪽 끝에 위치해 있다. 시장 입구 콩 매장에서 다양한 맛의 땅콩을 무료로 시식할 수 있다. 푸꾸옥 특산품인 후추나 느억맘 소스도 구입할 수 있으며 대형 마트인 킹마트도 있다. 사오해변은 베트남어로 '별'이라는 뜻을 가진곳으로 베트남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인 푸꾸옥 섬 남쪽 해변을 말한다. 성인의 허리 정도 깊이에 불과할 만큼 얕고 잔잔한 바다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에도 이상적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