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석촌호수 벚꽃축제 2020 마음까지 수놓는 꽃잎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마음까지 수놓는 아름다운 꽃잎들이 석촌호수의 자연환경과 어우러진다. 이번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2020년 4월 3일부터 2020년 4월 12일까지 석촌호수, 방이맛골 및 송리단길 일대에서 송파구 주최로 펼쳐진다.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전통예술공연, 음악회 등이 열린다. 부대행사로 각종 체험전,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따뜻한 햇살과 만개한 벚꽃이 경관을 이루는 석촌호수에서 봄의 향연을 즐겨보자. 벚꽃축제 콘서트 등의 무대공연이 있고, 벚꽃 그리기, 벚꽃 사진전 등이 마련된다. 

 

 

석촌호수의 봄은 롯데월드타워와 매직아일랜드가 벚곷과 어우러지는 장관이 연출된다. 석촌호수가 명소인이유가 바로 이때문이다. 석촌호수는 많은연인들이 사랑을 확인하는 데이트 장소이기도 한다. 석촌호수 벚꽃축제에는 벚꽃프린지, 벚꽃음악회, 벚꽃버스킹, 호수 위의 피아노, 벚꽃가요제 등 다채로운 공연부터 벚꽃마켓, 벚꽃체험, 벚꽃시네마, 푸드트럭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서호수변무대, 서울놀이마당, 벚꽃 야외조각전, 동호 중앙무대, 벚꽃 프드트럭, 동호수변무대, 벚꽃 포토존, 벚꽃 체험 & 마켓 등이 마련된다.

 

 

서울 송파구에서는 석촌호수 벚꽃축제를 비롯하여 다양한 축제가 펼쳐진다. 송파구에서 만날 수 있는 축제로는 9월에 만날 수 있는 한성백제문화제, 11월에 열리는 잠실 석촌호수 단풍&낙엽축제 등이 있으며 이 밖에도 소규모로 펼쳐지는 새해맞이 한마당, 공공예술 프로젝트, 그림동화 페스티벌, 송파청소년 축제 등이 있다.

 

 

한성백제문화제는 송파구 지역 최대의 역사문화체험축제로 2천년 전 백제 초기 500여 년간의 찬란한 문화와 예술을 꽃피운 한성백제의 융성기를 재현하는 축제로 서울시 축제 중 유일하게 6년 연속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되었고 세계축제올림픽인 피너클어워즈를 7년 연속 수상하였다. 개 폐막식 및 축하공연, 불꽃놀이, 한성백제체험마을, 역사문화거리행렬, 한성백제갈라퍼레이드, 한성백제 성곽돌기, 몽촌해자 수변음악회 등의 다양한 행사들이 열린다. 전통먹거리장터에서는 다양한 우리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다.

 

 

잠실 석촌호수 단풍&낙엽축제는 소중한 사람들과 가을을 마음껏 느껴볼 수 있는 서울에서 멀리 가지 말고 즐길 수 있는 단풍여행지이다. 석촌호수 동호 및 롯데월드 광장 일대에서 책과 함께, 단풍과 함께 사진도 찍고, 체험도 하고, 공연도 보고 책과 단풍으로 행복한 한때를 즐겨보자. 볼거리에는 좋은 시&글귀 배너 전시, 단풍&낙엽 포토존, 송파 가을풍경사진전, 메인무대의 다양한 공연, 전시 및 부대행사, 연계행사 등이 펼쳐지며, 체험행사로른 단풍모양 천연비누, 팔찌 만들기, 송파구립 시립도서관, 호랑이부스, 평생학습동아리, 서점 등 홍보부스, 더북&단풍 전시 체험전, 천막 사진관 등이 있다.

 

 

잠실관광특구 페스티벌은 잠실관광특구 지정을 기념하여 개최하며 석촌호수 벚꽃축제와 함께 진행된다. 송파의 대표적인 봄 축제로 풍성하고 다채로운 축제로 꾸며진다. 다양한 장르의 아마추어 예술가들이 4일간 벚꽃과 호수를 배경삼아 송파관광정보센터 무대에서 석촌호수 별별공연을 선보였으며, 평일 점심시간에는 방이맛골에 색다른 활기를 불러 일으키는 잠실관광특구 버스킹공연을 개최하였다. 송파관광정보센터 앞 데크에서는 관내 미술학원과 연계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소규모 축제에는 매년 1월 1일 올림픽공원 몽촌토성 망월봉의 새해맞이 한마당, 매년 4월경의 석촌호수의 공공예술 프로젝트, 매년 5월 중순의 석촌호수 서호 및 롯데월드타워 야외 등지의 책 읽는 송파 그림동화 페스티벌, 매년 5월경 놀이마당, 올림픽공원 등지의 송파청소년 축제, 매년 5월경 잠실3동 트리지움아파트 내 매미공원의 트리지움아파트 한마음 축제, 매년 7월경 송파청소년센터 체육관의 3대3 청소년 농구대회, 매년 9월경 오금동 성내천 일대의 성내천축제, 매년 9월 ~10월의 풍납근리공원의 바람드리골 한마음 축제,

 

 

매년 음력 10월 1일 잠실7동 아시아공원 내 부리도 기념비 앞의 부렴마을 상신제, 매년 9~10월경 석촌동고분군의 동명제, 10월경 방이골 조롱박 축제, 10월경 송파근린공원의 송파나루 주민한마당, 매년 한성백제문화제 기간중 올림픽공원 국민체육진흥공단 부근의 안전문화 체험한마당, 매년 한성백제문화제 기간중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의 송파구민의 날, 매년 11월경 대입 수능시험 종료후 송파구민회관 대강당의 송파 유스 페스티벌, 매년 12월 경 지하철 잠실역 일대의 또래울 아동. 청소년 행복플러스 축제,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