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양산 원동매화축제 2020, 양산 여행

 

 

양산 원동매화축제는 봄의 전령사 매화꽃 어우러진 절경에서 2020년 3월 7일부터 2020년 3월 8일까지 양산시 원동면 일원의 영포 매화마을에서 주행사장으로 주말장터 특설무대, 부행사장으로 쌍포매실다목적광장에서 원동매화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원동지역은 깨끗한 자연과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유명하며 봄이면 지천에 매화꽃이 만발하여 양산 지역 인근뿐만 아니라 소문을 듣고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낙동강변과 매화꽃이 어우러진 절경에서 사진을 찍고자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가족, 연인들과의 드라이브코스로도 둘러보기 좋은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양산 원동매화축제에는 다양한 볼거리로 공연, 전시, 체험프로그램 등이 마련되며, 먹거리로는 원동 특산물 장터, 푸드코트, 푸드트럭 등이 마련되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매화는 양산시 원동 지역을 대표하는 꽃으로 과실인 매실 역시 원동 지역의 특산물로 잘 알려져 있다. 2004년 토종 매실을 홍보하고 아름다운 매화꽃을 통해 지역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목적으로 처음 축제가 시작되었으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공연과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실을 이용한 음료, 장아찌, 막걸리 등의 음식과 원동 지역의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고 시식할 수 있다.

 

 

법기수원지는 부산시 선두구동과 노포동, 남산동, 청룡동 일대 7천가구의 식수원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정수없이 먹을 수 있는 청정 수질을 자랑하는 곳이다. 수원지 안에는 침엽수림인 측백나무와 편백을 비롯해 높이 30~40m에 달하는 개잎갈나무 등이 이루고 있는 숲과 둑 위에 있는 수십년 된 반송나무가 절경으로 꼽힌다. 수십년 간 상수원 보호를 위해 일반인들의 출입을 철저하게 통제하여 희귀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는 탁월한 자연생태계고 현재 시민들에게 개방되어 수려한 자연과 산림욕까지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통도환타지아는 양산시 하북면 통도7길 68, 순지리 472-1에 자리하고 있으며, 꿈과 희망의 나라로 다양한 놀이기구의 스릴을 즐길 수 있는 미니환타지아로, 동물원과 어트렉션의 즐거움을 즐길 수 있다. 통도환타지아는 워터파크인 아쿠아환타지아, 환타지아콘도&호텔, 환타지아드림나이트, 통도파인이스트CC로 구성되어 있다. 카드와 제휴사 할인을 통하여 통도환타지아를 좀 더 값싸고 재매있게 즐길 수 있다. 드림나이트는 어두워지면 성에 불이 켜지는 통도환타지아의 환상적이 풍광을 즐길 수 있으며 인터넷예매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는 통도환타지아를 찾아보자.

 

 

대운산자연휴양림은 양산시 탑골길 208-124, 용당동 산 66에 자리하고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높이 742m, 가량의 대운산 내에 위치하며 맑은 계곡과 유명 등산로가 있으며 휴양림의 노천을 따라 아름다운 산택로도 마련되어 있다. 숙박시설에는 숲속의 집, 전기가 들어오는 야영장, 부대시설로는 대회의실, 소회의실 등이 갖추어져 있다. 숲속에는 쉼터가 있어 숲속에서의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아름다운 경치와 더불어 펜션의 깨끗한 인테리어와 푸근한 서비스로 쾌적한 시간을 즐길 수 있아. 가족, 연인을 위한 안락한 휴식공간과 단체를 위한 야외공연장이 마련되어 있다.

 

 

배내골은 양산시 원동면 대리의 영남알프스의 심장부에 위치하고 있다. 맑은 계곡 옆으로 야생 배나무가 많이 자란다 하여 배내골이라 하고 한자음으로 이천리라고 한다. 신불산에서 영축산의 남쪽 알프스와 밀양의 천황산에서 재약산을 잇는 서쪽 알프스 사이의 이십 리에 뻗친 협곡으로 피서철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곳이다. 태고의 비경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봄이면 고로쇠 수액이 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배내골은 고지대 사이에 끼여있는 긴 골짜기로 일조량이 다른 지방보다 2시간 이상 짧아 여름에도 냉기가 감돈다. 이런 기후조건으로 딸기를 많이 재배하고 있다.

 

양산시립박물관은 양산시 북정고 78, 북정동 678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상 4층, 지하 1층으로 전시실 2개소, 기획 전시실, 야외보존석곽, 어린이박물관 등이 함께 자리하고 있다. 상설전시실의 역사실에는 선사시대부터의 양산 역사를 대표적 유적과 유물, 인물 중심으로 구성하여 양산출토반사사유상, 삼장수관련 고문서, 가야진사출토 분청사기.제기 등이 있다. 고분실에는 북정동.신기동 고분 출토의 화려한 금속유물과 다양한 기형의 토기를 소개, 금조총 출토 금속유물, 신기동 고분 및 전시관 부지 고분 촐토 유물 다수, 야외전시에는 횡구식석실묘 들이 전시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