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안성팜랜드부터 서일농원까지 안성여행 해보세요

 

 

안성 여행지에는 공도읍 대신두길 28의 농협안성팜랜드는 직접 만지고 먹이를 주며 들꽃 한포기의 가치를 배우는 즐거운 체험목장이다. 서울에서 약 1시간 거리로 가까와 가족과 함께 생생한 자연을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우리나라 축산업과 교감하는 즐거운 교육 시설이다. 고품격 전시를 통해 안성팜랜드 속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문화시설이다. 팜랜드는 가축 보호를 위하여 반려동물 출입을 금하고 있으며 자전거, 킥보드, 인라인스케이트 등의 바퀴가 달린 놀이기구와 공 등의 놀이용품 및 드론 지참시 다른 방문객 및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입장이 제한된다.

 

 

보개면 남사당로 198의 안성맞춤랜드는 복평리 303-3에 자리하고 있는 시민공원이다. 남사당공연장을 비롯하여 천문과학관, 공예문화센터, 캠핑장, 사계절썰매장과 드넓은 잔디광장 그리고 야생화단지, 수변 공원 및 분수광장 등이 자리하고 있어 다양한 시설을 이용하기에 편리한 곳이다. 세계문화올림픽으로 제4회 2012안성세계민속축전의 개최지였다. 남사당공연장은 조선시대 대중 연예인의 시초인 남사당패의 풍물놀이가 매주 펼쳐진다. 안성맞춤천문과학관은 신비로운 밤하늘 체험관, 박두진문학관은 박두진 시인의 숨결을 느낄 수 있으며 사계절 썰매장이 자리하고 있다.

 

 

고삼면 월향리의 고삼호수는 1960년에 준공한 몽환적이고 서정적인 신비감을 간직한 천혜의 장소이다. 고삼호수는 푸른 물과 그 위에 떠있는 좌대의 풍경이 인상적이다. 낚시터로 유명하지만 김기덕 감독의 영화 섬의 주무대로 영화가 개봉된 후 관광코스로도 알려지기 시작했다. 주변의 명승지로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자생적으로 새로운 종교를 받아들이게 되었다는 평판을 들을 정도로 신앙심이 깊었던 우리나라 천주교인들의 성지인 미리내가 있으며, 천주교 성인으로 봉인된 103위의 천주교 성인의 성전과 초대 신부인 김대건 신부의 묘와 경당, 그리고 사제관, 수도원 등이 자리하고 있다.

 

 

삼죽면 국사봉로 641-12, 내강리 507-1의 안성허브마을은 웰빙 문화에 발맞춰 기존 허브농장의 모습과 달리 허브에 관련되어 더욱 깊이 체험할 수 잇는 실속형 허브마을이다. 도심의 삭막하고 일상을 벗어나 고달픈 심신을 힐링할 수 있는 숲 속 자연공간이다. 허브를 테마로 허브식물들과 알록달록하고 화려한 꽃들이 조화를 이루며 숲 속의 녹음을 느끼고 시원한 나무들 사이로 이국적인 스페인테마 건물이 자리잡고 있다. 특별한 휴식과 체험, 즐거운 만남을 가질 수 있는 곳이다. 식당 쏠레아도, 허비 카페&메이커리, 두네이쳐 리빙샵, 아로마테라피 족욕카페, 프라간시아공방, 스크릿 가든이 있다.

 

 

서일농원은 안성시 일죽면 금일로 332-17, 화봉리 389-3에 자리하고 있으며 우리네 밥상 위에 그리운 고향의 손맛을 고스란히 올려놓으려는 마음으로 서분례 명인이 마음 내어 일구어가는 곳이다. 세월이 흘러도 언제나 그 자리에 옛날 모습 그대로 바람과 햇빛을 맞으며 서있는 옹기들처럼, 변하지 않는 마음과 손길로 건강한 먹거리들을 빚어내고자 한다. 건강한 먹거리를 맛깔스럽게 빚어 함께 나누는 것만큼 행복하고 보람된 일이다. 이끼 긴 돌담, 장승 솟대, 긴 세월을 살아온 소나무들 사이로 무수한 옹기들이 정갈하게 자리하고 있는 곳으로 이천여 개의 장독대, 메주, 연못 정원, 산책로가 있다.

 

안성 빙어축제는 매년 겨울이면 두교리 광혜원 저수지에서 한국농어촌공사 광혜원저수지 내수면 어업계, 안성동막골마을 주민회 일동 주최로 펼쳐진다. 겨울철 얼음판 위에서 펼쳐지는 빙어낚시, 눈꽃포토존, 얼음썰매, 눈썰매, 민속놀이체험, 맨손고기잡기 등의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체험해보자. 안성빙어축제가 열리는 광혜원저수지는 차령산맥 물줄기의 전형적인 계곡형 1급수 저수지로서 총면적 18만평의 경기도 안성시를 대표 하는 대형급 저수지이다 .상수원 지역에 오염원이 없어 1급수를 자랑하며 주변 경관도 수려하다.

 

 

삼죽면 계곡길 89의 풍산개마을은 덕산리에 자리하고 있다. 천연기념물 386호 풍산개가 800마리 이상 살고 있는 마을이다. 풍산개 산책, 개썰매 타기 ,강아지 분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풍산개를 만날 수 있다. 풍산개는 함경남도 풍산군 풍산면과 안수면 일원에서 길러지던 북한 지방 고유의 사냥개이다. 성질은 온순하나 적수와 싸울 대는 몹시 사납다. 경계심이 강하고 영리하며 침착하면서도 동작이 빠르고 용맹하다. 체질이 강인하여 질병과 추위에 잘 견디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